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부산서면동보점] 서가 단면도
(0)

'질풍노도의 시대'를 이끈 청년 괴테의 대표작. 친구의 연인을 사랑하게 되어 자살하는 베르테르의 이야기는 1774년 출간되자마자 젊은 독자층을 사로잡아, 베르테르의 의상인 노란 조끼와 파란색 상의가 유행했고 자살하는 남자들도 많았다.

괴테는 25세 때 이미 약혼자가 있던 샤로테 부프라는 여인을 사랑하게 되었다. 그후 괴테는 친구 예루살렘이 남편이 있는 부인을 사랑하다가 괴로운 나머지 자살했다는 소식을 들었다. 자신의 경험과 친구의 이야기를 합하여 구성한 것이 <젊은 베르테르의 슬픔>이다. 사랑의 열병을 휘몰아치듯 그려나간 이 소설은 아직까지도 많은 젊은이들이 통과의례처럼 읽는 작품이다.
첫문장
훌쩍 떠나온 것이 나는 얼마나 기쁜지 모른다! 친구여!

정혜윤 (CBS라디오 피디, 『슬픈 세상의 기쁜 말』 작가)
: 그 일을 또다시 하고 싶은 마음이.....
장석주 (시인, 소설가, 문학평론가)
: 연애담 중에서도 가장 가슴 아픈
허연 (시인, 매일경제 문화부 팀장)
: 사랑의 보편성을 깨닫게 한 낭만주의 소설의 원조
송정림 (《참 좋은 당신을 만났습니다》 저자)
: 죽음에 이르는 병, 사랑
김경집 (인문학자, <눈먼 종교를 위한 인문학> 저자)
: 사랑하고 또 사랑하라
박병률 (『경향신문』 경제부장)
: 이 관계는 보완재인가, 대체재인가
: 사랑은 때로 상처를 각오해야 한다
이하영 (방송작가, 북칼럼니스트)
: 표로 쓴 독서 감상문 - 베를리오즈, 괴테의 《젊은 베르테르의 슬픔》을 읽다
: 사랑과 집착 사이에서
이 책을 추천한 다른 분들 : 

최근작 :<필사의 힘 : 괴테처럼, 젊은 베르테르의 슬픔 따라쓰기>,<서동시집>,<파우스트 (모노 에디션)> … 총 2830종 (모두보기)
소개 :
최근작 :<파우스트와 빌헬름 마이스터연구>,<수용미학>,<독학 독일어 첫걸음 1> … 총 30종 (모두보기)
소개 :서울대 독어독문학과 및 동 대학원을 졸업했다. 프랑크푸르트 대학을 거쳐 고려대에서 박사 학위를 받았다. 고려대 독어독문학과 교수로 재직했으며, 한국 독어독문학회와 한국 괴테학회 회장을 역임했다. 『독일문학사』 등을 썼고, 『젊은 베르테르의 슬픔』, 『이피게니에·스텔라』(공역) 등을 번역했다.

민음사   
최근작 :<구체적인 어린이>,<이야기꾼들>,<밤에 생긴 상처>등 총 2,078종
대표분야 :고전 1위 (브랜드 지수 6,099,931점), 일본소설 3위 (브랜드 지수 832,987점), 2000년대 이후 한국소설 4위 (브랜드 지수 1,223,296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