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인천계산홈플러스점] 서가 단면도
(0)

우리 국토의 명작과 명소를 명문으로 전해온 유홍준 교수의 ‘나의 문화유산답사기’ 시리즈 30주년 기념판이다. 500만 독자의 사랑을 받은 국내 최장수 베스트셀러 ‘답사기’ 시리즈에서 한국미의 정수이자 K-컬처의 원류를 보여주는 하이라이트 14편을 가려 뽑아 한 권에 담았다.

유홍준 교수는 우리 문화유산을 향하여 ‘사랑하면 알게 된다’의 철학을 설파해왔고, 한국미의 원류를 말하며 언제나 ‘검이불루 화이불치(儉而不陋 華而不侈, 검소하지만 누추하지 않고, 화려하지만 사치스럽지 않다)’의 미학을 강조했다.

문재인 (대한민국 19대 대통령, 평산책방 책방지기)
: 나는 보았어도 제대로 본 것이 아니었습니다. 보는 눈이 없었기 때문입니다. ‘아는 만큼 보인다’는 서문의 글이 그토록 실감 날 수밖에 없었습니다. 『나의 문화유산답사기』는 답사 붐을 일으켰고 문화유산의 대중화에 지대한 공헌을 했습니다. 무려 30년 세월 동안 하나의 인문학적 주제로 20권까지 저술이 이어진 것은 세계적으로 유례를 찾기 힘든 대단한 업적입니다.
안도현 (시인)
: 아는 만큼 보인다는 말을 유홍준 답사기의 전매특허다. 보이지 않던 것들을 자연스럽게 눈에 보이게 만드는 답사기!

: 우리 문화재를 독자적으로 느낄 수 있게 된 것은 우리 것이 우리 마음에 직접적으로 와닿는 것을 방해하던 온갖 잡스러움을 걷어내준 그의 덕분이다.
나영석 (CJ E&M 프로듀서, <꽃보다 할배> <꽃보다 누나> <1박 2일> 연출)
: 교수님과 경주 남산을 다녀오고 산에 굴러다니는 돌멩이 하나도 예사롭게 보이지 않는 병이 생겼다. 갈 길 급한 사람을 자꾸 뒤돌아보게 하는 그의 감언이설에 매번 속아 넘어가면서도 기분이 좋아지니 큰일이다.
: 답사기를 읽을 때마다 나는 현장에 있는 것 같다. 마치 시간여행을 하듯 자연스럽게 과거와 현재를 오가며 그곳을 거닐면, 어느새 책 속의 활자들이 살아나 교수님 목소리로 들리고 나의 두 눈은 카메라 렌즈처럼 사진 속 문화유산을 바라본다. 때론 그곳의 냄새와 공기도 느끼며!
이 책을 추천한 다른 분들 : 
 - 한겨레 신문 2023년 6월 16일자 출판 새책
 - 한겨레 신문 2023년 6월 16일자 출판 새책
 - 조선일보 2023년 6월 17일자 '북카페'
 - 중앙SUNDAY 2023년 6월 17일자 '책꽂이'

수상 :2003년 만해문학상
최근작 :<세상의 모든 미술 수업>,<국토박물관 순례 2>,<국토박물관 순례 1> … 총 149종 (모두보기)
소개 :

창비   
최근작 :<돌돌돌>,<당근 할머니>,<장미 저택>등 총 3,800종
대표분야 :청소년 인문/사회 1위 (브랜드 지수 265,689점), 국내창작동화 1위 (브랜드 지수 2,961,648점), 청소년 소설 1위 (브랜드 지수 1,320,526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