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0)

20세기를 대표하는 지성 버트런드 러셀이 고대 그리스철학부터 현대 분석철학까지 서양 철학사를 분석적 방법으로 꿰뚫은 『러셀 서양철학사』가 전면개정판으로 을유문화사에서 출간되었다. 이 책을 처음 선보인 1940년대만 해도 철학사를 사회문화적 배경과 연결하여 생각하기 어려웠으며, 철학이라고 하면 으레 ‘서양’ 철학으로 인식하는 경향이 매우 강했다. 이러한 시기에 러셀은 새로운 사유 방식으로 철학사의 지평을 획기적으로 넓혔다.

한편 국내 독점 출간 10주년을 맞아 새롭게 디자인된 전면개정판은 판형 및 제본 방식 등 형식뿐 아니라 내용면에서도 큰 변화를 도모하였다. 역자가 약 1년간 오역이나 비문을 바로잡거나 예스러운 문장을 현대적으로 다듬는 등 재번역에도 공을 들였고, 60여 점의 관련 도판과 역자의 친절한 해설, 저자 연보 등을 추가하였다. 『러셀 서양철학사』는 ‘을유사상고전’ 시리즈의 첫 책으로, 을유문화사는 앞으로 시공을 초월하여 오늘의 삶에 빛이 되어 주는 사상 고전을 현대적 감각에 맞게 재편집하여 선보일 계획이다.

첫문장
모든 역사를 통틀어 그리스 문명의 돌연한 발생만큼 놀랍고 설명하기 어려운 일은 없다.

이 책을 추천한 다른 분들 : 
 - 한국일보 2019년 5월 2일자 '새책'
 - 조선일보 2019년 5월 4일자

수상 :1950년 노벨문학상
최근작 :<러셀, 마음을 파헤치다>,<과학이란 무엇인가>,<인간 해방의 꿈> … 총 1071종 (모두보기)
소개 :
최근작 : … 총 14종 (모두보기)
소개 :서강대학교 철학과를 졸업하고, 동 대학원에서 「W. Sellars의 통관 철학: 과학 세계와 도덕 세계의 융합」으로 박사 학위를 받았다. 서강대학교에서 인식론, 윤리학, 서양철학사 등을 가르쳤다. 현재 ‘철학 개론’과 ‘논리와 비판적 사고’ 등을 강의하면서 의미 이론과 진리 이론에 관해 연구하고 있다.
『러셀 서양철학사』, 『예일대 지성사 강의』, 『왜 세상이 잘못 돌아가나』, 『부모와 자식 어른과 아이 길동무로 살아가기』, 『현대 언어철학』, 『정신 분석의 새로운 길』 등을 우리말로 옮겼다.

을유문화사   
최근작 :<골동품 진열실>,<연애편지>,<턴테이블·라이프·디자인>등 총 527종
대표분야 :영화/드라마 3위 (브랜드 지수 135,392점), 과학 9위 (브랜드 지수 329,922점), 마케팅/브랜드 12위 (브랜드 지수 38,114점)
추천도서 :<왜 다시 마키아벨리인가>
로마의 원수정만 다룬 『군주론』은 마키아벨리의 대표작이라 할 수 없다. 20세기가 그 책을 원했을 뿐이다. 로마 공화정 전반을 다룬 『리비우스 강연(로마사 논고)』이야말로 마키아벨리 사상의 진면목을 볼 수 있는 진짜 대표작이다. 『왜 다시 마키아벨리인가』는 법학자인 박홍규 교수가 『리비우스 강연』을 쉽게 풀어 주면서, 21세기 한국이 나아갈 방향과 길을 모색한 책이다. 그리고 지금 우리에게 꼭 필요한 책이다.

김경민 편집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