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0)

임진왜란 당시 유일하게 남은 조선왕조실록 전주사고본을 왜적의 손에서 지켜 내고자 신분을 넘고 나이를 넘어 목숨을 걸었던 이들의 이야기를 그린 역사동화다. 작가는 역사적 사실을 바탕으로 조선왕조실록 전주사고본을 지켜 낼 수 있었던 배경과 여정을 쫓아 이를 탄탄한 구성과 인물들을 통해 재구성하였고, 호랑 작가의 깊이 있는 그림은 이를 생생하게 묘사하고 있다.

'채채'라는 이름은 '책책(冊冊)'에서 비롯된 말로 낮은 신분과 가난을 대물림하고 싶지 않은 부모의 마음을 반영했다. 조선왕조실록을 보호하는 과정을 통해 우리는 신분과 가난이라는 틀로 나눌 수 없는, 나라와 가족과 이웃을 위하는 사람들의 따뜻한 마음과 어떠한 상황 속에서도 희망의 끈을 놓지 않는 사람들의 굳은 의지 속에서 깊은 감동을 느낄 것이다.

수상한 소리
이야기와 노는 아이
양반 할아범
이상한 궤짝
향아 아씨
겨울나기
그림자 정원
거대한 그림자
진짜 보석
무서운 일
불타는 마을
마음으로 그리는 나라
용, 날아오르다

작가의 말. 작으나마 소중한 희망의 불씨

수상 :2016년 웅진주니어 문학상
최근작 :<비밀요원 레너드 우리말 사무소 2>,<견우와 직녀가 분수 때문에 싸웠대>,<비밀요원 레너드 우리말 사무소 1> … 총 147종 (모두보기)
소개 :나만의 빛깔을 담은 동화를 꿈꾸는 작가에요. 《별난반점 헬멧뚱과 x사건》으로 웅진주니어 문학상 장편 대상을 받았어요. 지금까지 《그 여름의 덤더디》, 《귀신 학교》, 앵무새 초록》, 《팥쥐 일기》 등의 동화책과 《마법 시장》, 《김장》 등의 그림책에 글을 썼어요.
최근작 : … 총 3종 (모두보기)
소개 :대구에서 태어나 독학으로 그림을 시작했다. 대학에서 일러스트레이션을 전공하고, 꼭두일러스트교육원에서 그림책 과정을 공부했다. 자연에 마음이 가며 그 마음이 그림에 묻어나길 항상 희망하고 있다. 그린 책으로는 『호랑이가 준 보자기』,『큰 애기 작은 애기』,『구렁덩덩 신선비』,『내 복에 산다 감은장아기』,『슬기의 왕자』 등이 있다.

현암사   
최근작 :<비정상체중>,<명작의 탄생>,<2024 시험용법전>등 총 522종
대표분야 :철학 일반 5위 (브랜드 지수 124,245점), 음악이야기 8위 (브랜드 지수 19,827점), 불교 12위 (브랜드 지수 46,143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