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0)

싱어송라이터 요조의 첫 번째 에세이집. 그냥 에세이가 아니라, 어쿠스틱(Acoustic) 에세이다. 홍대 인디 뮤직의 아이콘 요조가 작가로서 '공식적'으로 선보이는 '첫 책' <요조, 기타 등등>은 노래를 따라 이야기가 흘러가고, 그 노래들을 연주할 수 있는 기타악보가 이어지는, 꽤 특별하고 흥미로운 에세이집이다.

큰 줄기는 제목 그대로 요조(Yozoh), 기타(Guitar), 등등(etc.). 요조가 직접 선곡한 30개의 노래를 따라가며 기타 치고 노래하는 그녀의 일상과 사랑, 추억, 작사작곡 뒷이야기, 그 외의 기타 등등한 사연들이 이어진다.

그리고 '아, 이 노래 나도 불러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 즈음, 선물처럼 기타악보가 등장한다. 기타악보는 이 책의 배경음악이기도 하고, 하나의 축을 담당하는 테마 섹션이기도 하며, "음악과 함께 쓸쓸한 이 계절을 씩씩하게 견뎌내자"는 요조의 메시지이기도 하다. 30개의 기타악보들은 요조가 직접 작사.작곡한 노래 15곡, 옥상달빛.김진표.에릭.재주소년.마이큐 등 다른 뮤지션들과 함께 부른 노래 5곡, 요조가 평소 즐겨 부르는 추천 노래 10곡으로 구성되었다.

대중적으로 큰 인기를 얻은 '좋아해', '하모니카 소리', '에구구구'부터, 뮤지션으로서 한층 깊고 단단해졌다는 평을 듣고 있는 2집 앨범 '나의 쓸모'의 수록곡들, 그리고 언제 들어도 좋은 유재하.장필순.양희은의 명곡과 팝송, 지금 우리가 주목해야할 인디 뮤지션 윤영배와 김대중의 노래 등을 만나볼 수 있다.

: 우리가 아는 요조 언니는 조용하고 엉뚱하게 웃기는 사람이다. 책 곳곳에서 발견되는 언니의 진지한 대화들과 개그 코드를 찾아보는 재미가 단언컨대 있을 것이다.
권정열 (10CM, 가수)
: 요조는 섹시하다. 그녀의 얼굴에도 목소리에도, SNS에 올리는 사진과 글귀에도, 남자의 볼을 붉게 물들이는 쑥스러운 그 무언가가 있다. 그리고 심지어 이 책도 섹시하다.
유상봉 (재주소년)
: 요조의 음악을 기타로 칠 때면 작은 떨림 같은 게 느껴진다. 좀 더 멀리 울려 퍼지고 좀 더 깊이 빠져 들게 된다. <요조, 기타 등등>을 통해 내가 연주하는 음악이 내 방에 울릴 때의 감동을 많은 사람들이 느껴볼 수 있기를 바란다.
: 하얀 오선지에 걸려있는 음표들은 요조의 그림이고 시고 일상이며 집이다. <요조, 기타 등등>이라는 초대장을 받은 여러분들은 페이지를 천천히 넘기며 그녀의 살아가는 모습을 만나보게 될 것이다. 분명 요조는 문을 활짝 열고 “Hello” 하며 맞아줄 것이다.
: 그녀와 함께 <일 년 후>를 불렀다. 어제처럼 느껴지지만 어느새 우리는 서른 중반을 향해가고 있다. 지난 시간은 되돌릴 수 없지만 그녀의 목소리는 어제를 기억하게 하며 그녀의 글은 지금 이 순간을 떠오르게 할 것이다. 요조, 잊지마! 네 안의 Rock'n roll!

최근작 :<[큰글자도서] 만지고 싶은 기분>,<대화의 대화>,<만지고 싶은 기분> … 총 65종 (모두보기)
SNS ://www.instagram.com/official_yozoh
소개 :뮤지션, 작가. 제주에서 책방을 운영하고 있다. 발표한 음반으로는 1집 <Traveler>, 2집 <나의 쓸모>, 단편영화로 만든 ep앨범 <나는 아직도 당신이 궁금하여 자다가도 일어납니다>, <우리는 선처럼 가만히 누워>, <이름들> 등이 있다. 지은 책으로 『오늘도, 무사』, 『눈이 아닌 것으로도 읽은 기분』, 『아무튼, 떡볶이』, 『실패를 사랑하는 직업』, 『만지고 싶은 기분』 등이 있다.

중앙books(중앙북스)   
최근작 :<프렌즈 오사카 : 교토.고베.나라.와카야마>,<고독에 관하여>,<나의 첫 핸드메이드 솜인형>등 총 377종
대표분야 :다이어트 1위 (브랜드 지수 167,636점), 여행 2위 (브랜드 지수 405,702점), 인터넷 연재 만화 6위 (브랜드 지수 259,756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