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3,400원 I 최고가 : 3,400원
  • 재고 : 1부 I 도서 위치 : C14 [위에서부터 5번째칸]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1)

“빠르게 변화하는 4차 산업혁명 시대, 기업은 어떻게 대응해야 할 것인가?”라는 질문에 대한 IGM 대표 전문가 4인의 대답이다. 대한민국 CEO 및 비즈니스계의 멘토로 활동해온 저자들이 ‘일하는 방법의 혁신’을 화두로 그간 누구도 짚어내지 못했던 4차 산업혁명의 본질과 핵심을 날카롭게 지적한다.

이 책은 아마존, 넷플릭스, 애플 등 IT 기술과 직접적으로 연관된 기업은 물론 세계적인 금융 기업 ING, 뷰티 기업 로레알, 주류 제조 기업 페르노리카 등 다양한 기업들이 4차 산업시대를 대비해 어떤 식으로 일하는 방법을 혁신하고 있는지 자세히 들려준다.

여기에 국내 기업들의 현황과 참고할 만한 사례를 IT·금융·제조 등 산업 부문별로 제시해 한국 현실에 밀접한 내용을 다뤘다. 4차 산업혁명을 앞두고 ‘한국 기업에 특화된’ 조언이 필요한 기업 경영진과 비즈니스맨들에게 친절한 안내서가 되어줄 것이다.

PART 1) 4차 산업혁명이란 무엇인가
· 100개의 레고 조각, 1억 개로 늘어나다
· 4차 산업혁명은 ‘연결의 혁명’이다
인간과 기계의 융합 | 현실과 가상 세계의 융합 | 공학과 생물학의 융합 | 세 가지 융합 간의 2차 융합
· 융합이 낳은 ‘공짜 세상’, 그리고 공유의 시대
플랫폼 : 가장 압도적인 무료 공급처 | 한 명의 천재를 이기는 집단 지성의 힘 | 줄어드는 거래 비용과 인력 시장의 변화 | 누구나 쉽게 창업할 수 있는 시대 | 언번들링 : 공룡을 무너뜨린 게릴라 기업들 | ‘공유 경제’라는 거대한 연결망
· 기하급수 기업의 탄생

PART 2) 기하급수 기업은 이것이 다르다
· 당신의 비즈니스 모델은 지금 안전한가
융합과 공유를 부르는 4단계 프로세스
· 융합과 공유를 부르는 디지털 역량
테슬라는 더 이상 전기 자동차 제조사가 아니다 | 가치 있는 모델이 아니면 새롭게 전환하라 | 융합과 공유는 특정 부서의 몫이 아니다
· 디지털 리더십에 디지털 비전 더하기
· 비전 수립을 위한 4단계 | 전략적 자산을 파악하면 새로운 비전이 보인다
· 4차 산업시대, 기하급수 기업으로 재탄생하라
인터페이스 | 알고리즘 | 대시보드 | 소셜 테크놀로지 | 진실의 순간, 15초에서 7초로
· 외부 자원 똑똑하게 활용하기
자율 : 권한이 없으면 혁신도 없다 | 참여는 새로운 해결책을 마련해준다 | 실험 문화의 신속함과 관대함이 혁신을 낳는다

첫문장
4차 산업혁명에 대해 의견이 분분하다. 하지만 이를 혁명이라고 할 수 있느냐 없느냐, 하는 논쟁은 무의미하다.

조동성 (산업정책연구원 이사장, 서울대 경영대학 명예교수)
: 4차 산업혁명을 다룬 책은 많다. 하지만 대부분 AI나 빅데이터 등 ‘기술’에 주목할 뿐, 이 책처럼 ‘일하는 방법’을 구체적으로 설명한 책은 없다. 이 책은 일하는 방법의 변화를 통해 융합과 공유를 촉진하며, 아마존이나 넷플릭스처럼 기하급수적으로 성장하는 비결을 보여준다. 4차 산업혁명을 기술적 측면에서만 바라보는 한국 기업에 인식의 전환을 가져다줄 책이다.
이돈주 (전 삼성전자 사장, 현 성균관대 GSB 석좌특임교수)
: 얼마 전 제조업의 대명사 GE가 미국 다우존스 종목에서 퇴출됐다는 기사를 접했다. 4차 산업혁명 시대에는 과거의 성공 방정식을 고집할 수 없다는 것을 보여주는 상징적인 사건이다. 그간 대한민국에서 가장 먼저 4차 산업혁명에 관심을 기울여온 IGM은, 이 책에서 전통적 기업이 ‘기하급수 기업’으로 변모하는 방법을 구체적으로 제시하고 있다. 모든 기업인에게 일독을 권한다.
최규복 (케이소셜파트너스 대표이사, 前 유한 킴벌리 대표)
: 비즈니스 환경이 쓰나미 같은 속도로 변하고 있다. 기업 간 경쟁은 동종업계를 넘어 새로운 생태계에 누가 빠르게 적응하느냐 하는 화두로 나타나는 중이다. 여기에 융합과 공유가 가속화되면서 기업을 둘러싼 모든 환경에 ‘빅뱅’이 펼쳐지고 있다. 그 속에서 기업이 어떻게 지속적으로 성장할 수 있는가는 모든 기업인의 관심사일 수밖에 없다. 한국형 4차 산업혁명 및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의 안내서로서, 이 책이 모든 대한민국 기업의 올바른 길잡이가 되길 바란다.
임정욱 (스타트업얼라이언스 센터장 · 전 다음커뮤니케이션 글로벌부문장·미 버클리 MBA·전 라이코스 대표)
: 4차 산업혁명을 제대로 이해하고 밀레니얼 세대의 감성을 똑똑하게 공략한 기업들은 신생 스타트업을 벗어나 ‘유니콘’으로 거듭나고 있다. 3차 산업혁명 시기까지 빠른 추격자로만 성장해온 기존 기업들은 더 이상 이런 신세대 기업의 적수가 되지 못한다. 일하는 방식을 바꿔야 4차 산업혁명을 성장과 도약의 기회로 삼을 수 있다. 이 책은 기업 체질을 어떤 식으로 바꿔야 거대한 변화의 물결에서 살아남을 수 있는지 효과적으로 조언하고 있다.

최근작 :<대전환기의 한국 민주정치>,<보수의 영혼>,<4차 산업혁명 시대, 어떻게 일할 것인가> … 총 23종 (모두보기)
소개 :
최근작 :<4차 산업혁명 시대, 어떻게 일할 것인가> … 총 2종 (모두보기)
소개 :
최근작 :<밀레니얼의 귀향>,<다움, 연결, 그리고 한 명>,<4차 산업혁명 시대, 어떻게 일할 것인가> … 총 6종 (모두보기)
소개 :
최근작 :<4차 산업혁명 시대, 어떻게 일할 것인가> … 총 2종 (모두보기)
소개 :
최근작 :<4차 산업혁명 시대, 어떻게 일할 것인가>,<팔리지 않으면 크리에이티브가 아니다>,<세상 모든 CEO가 묻고 싶은 질문들> … 총 4종 (모두보기)
소개 :

리더스북   
최근작 :<아이디어 물량공세>,<기술주 투자 절대 원칙>,<유목민의 투자의 정석>등 총 91종
대표분야 :인간관계 4위 (브랜드 지수 102,580점), 경제학/경제일반 4위 (브랜드 지수 327,489점), 마케팅/브랜드 9위 (브랜드 지수 43,438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