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0)

‘2019 환경의 날’ 대통령 표창을 받은 박경화 작가의 신작. 《고릴라는 핸드폰을 미워해》, 《여우와 토종 씨의 행방불명》, 《지구인의 도시 사용법》 등을 출간하며 일상 속에서 일어나는 환경문제가 ‘나’와 ‘지구’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자연의 순리를 따르는 삶이 왜 중요한지 이야기해온 저자가 이번에는 일상 속 물건들의 이야기에 귀를 기울였다.

저자는 환경 역습의 시대를 사는 우리가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곰곰 돌아봐야 할 것은 바로 그간 무심코 사용해온 일상 속 물건들이라고 말한다. 수십억 지구인들이 “어떤 물건을, 어떻게 사용하느냐”가 지구와 인간의 행복한 공존 여부를 결정한다는 것이다.

이 책에는 우리가 사용하는 수많은 물건들 중 지구를 살리는 기발한 물건은 무엇이고, 이 물건들이 어떤 방법으로 지구를 살리고 있는지 구체적으로 담아냈다. 물건과 관련 있는 환경문제, 미처 몰랐던 물건의 성분과 그 유래에 얽힌 이야기, 이 물건이 환경에 미치는 영향, 인간과 지구가 공생하기 위한 바람직한 물건 사용법 등을 실제 일어난 사건, 다양한 연구 자료를 근거로 소개하고 있다.

첫문장
한국 사람에게 밥은 참 중요해요.

최근작 :<지구인의 도시 사용법>,<[큰글자도서] 지구를 살리는 기발한 생각 10>,<지구를 살리는 기발한 생각 10> … 총 26종 (모두보기)
소개 :

한겨레출판   
최근작 :<멜라닌>,<유신>,<선녀는 왜 나무꾼을 떠났을까>등 총 607종
대표분야 :한국사회비평/칼럼 1위 (브랜드 지수 326,599점), 2000년대 이후 한국소설 7위 (브랜드 지수 515,391점), 에세이 9위 (브랜드 지수 732,387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