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8,900원 I 최고가 : 9,000원
  • 재고 : 2부 I 도서 위치 : B19 [위에서부터 1번째칸], B22 [위에서부터 1번째칸]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2)

엄마의 존재는 내 삶에 어떤 영향을 주고 있을까. 가족상담분야의 국내 최고 권위자로 손꼽히며 독일 및 중국에서도 인정받는 심리학자이자 가족치료 상담가인 저자, 이남옥 교수는 30년 넘게 상담을 통해 수십만 명이 넘는 사람들을 만나면서 인간의 가장 본능적이고 근본적인 관계인 엄마의 중요성을 절실하게 깨닫게 되었다.

엄마라는 이름 앞에서 수많은 감정에 휩싸이는 사람들에게는 반드시 짚어내야 할 마음의 기억이 있다. 우리 삶을 건강하게 지속시키기 위해서는 일방적으로 엄마를 원망하거나 외면하면서 상처를 반복하는 것이 아닌, 무의식 아래 흐르는 관계의 긍정적인 힘을 발견하고 그 경험을 통해 자존감을 회복하고 온전하게 나 자신을 찾는 방법을 알아야 한다.

『나의 다정하고 무례한 엄마』에서는 저자의 풍부한 심리학적 지식과 경험을 바탕으로 엄마의 의미를 재조명할 수 있는 다양한 상담 사례를 깊이 있게 들여다봄으로써 상처의 근본적인 원인과 가족치료 관점의 해결 방법을 이해하고, 자신의 내적 가치를 발견하면서 아픔을 극복하는 모든 과정을 밀도 있게 담았다.

첫문장
오랜 기간 상담을 하면서 인간이 선사하는 경이로움에 놀라게 됩니다.

이혜성 (한국상담대학원대학교 총장)
: 가족 사이에서 생기는 다양하고 표면적인 갈등 중에서도 미묘하고도 은밀한 갈등은 ‘엄마와의 관계’에서 일어납니다. 저자는 이 관계를 심리학적으로 살펴보고 친절하고 온기 가득한 목소리로 현실적인 가족치료 방안을 제시함으로써, 엄마가 준 상처로 괴로워하는 이들이 서로에게 쌓인 오해와 절망을 희망으로 변화시키고, 갈등과 분노를 이해와 배려의 방향으로 전환해갈 수 있도록 도와주고 있습니다. 독자들은 이 책을 통해 저자의 존재만으로도 많은 위로를 받을 수 있으리라 확신합니다.
: 저자인 이남옥 교수는 수십 년에 걸친 체계론적 가족치료 경험을 통해 가족의 상처를 치유하는 매우 특별한 능력을 갖고 있습니다. 이 책이 독자들에게 자신과 가족, 엄마의 삶을 이해하고 더 풍요롭고 행복한 삶을 위한 소중한 자극제가 되길 기원합니다.

최근작 :<아이에게 주는 감정 유산>,<나의 다정하고 무례한 엄마> … 총 4종 (모두보기)
소개 :가족상담치료의 대가이자, 명실상부한 가족상담 분야 국내 최고 권위자이다. 독일 올덴부르크대학교에서 심리학 박사학위를 받았으며 독일에서 부부가족치료 전문가, 가족갈등관리·조정 전문가로 일했다. 2004년부터는 한국에서 활동하며 가족치료와 가족 세우기를 적극적으로 알리고 치료과정을 대중적으로 발전시켰다. 35년 동안 3만 회 이상의 상담을 진행하였고 현재 한국상담대학원대학교 교수, 서울부부가족치료연구소 소장을 지내고 있다. 지은 책으로는 『나의 다정하고 무례한 엄마』, 『우리 참 많이도 닮았다』, 『가장 가까운 타인』 등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