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0)

인지과학의 대부이자, 세계적 베스트셀러 <감성 디자인Emotional Design>의 저자 도널드 노먼 교수의 신작. 인간 중심 디자인을 바탕으로 디자인과 인간의 행동방식을 살펴보는 이 책은, 동시에 인간의 삶과 행동양식이 얼마나 다양하고 복잡하게 유기적으로 얽혀 있는지, 디자인이 이런 복잡성을 생활 속에서 어떻게 풀어내야 하는지를 설명한다. 그리고 심플함을 외치면서 결국엔 복잡한 제품을 선택하는 사용자의 마음을 어떻게 사로잡을 것인지 알려준다.

한국어판 서문 사람들은 정말 심플함을 원할까

PART 1 단순함의 덫: 무엇이 창조적 혁신을 막는가?

1 사실 우리는 복잡한 것을 좋아한다

지금껏 복잡함을 줄이기 위한 많은 시도가 있었지만 상당 부분 핵심을 빗겨갔다. 단순 한 상황을 고려한 심플한 제품은 해결책이 될 수 없다. 풍부하고 만족스러운 삶을 원하는 우리는 단순함을 갈구하는 동시에 복잡함을 필요로 한다.

2 단순함은 어떻게 우리의 삶을 혼란스럽게 하는가
우리는 매번 새로운 규칙과 접하면서 귀찮음과 짜증을 느낀다. 하나의 단순함은 우리 에게 간편함과 쾌적함을 준다. 하지만 아무리 단순한 것이라도 각각의 역할이 다른 것이 모이 면 복잡해지고 결국엔 혼란스러움을 느낀다.

3 복잡한 세상을 이해할 수 있게 도와주는 것
세상은 복잡하다지만 우리는 지식이나 경험이 없는 새로운 환경에서도 잘 적응한다. 다른 사람들의 행동에서 얻는 약간의 신호를 따라 원하는 방향으로 갈 수 있기 때문이다. 사 회적 기표라 불리는 이것은 복잡하고 혼란스러운 환경에서 우리가 올바른 선택을 내리게 도와준다.

4 왜 단순한 것이 복잡해지는가
디자인이 심플하다고 사용까지 쉬운 것은 아니다. 외관상의 단순함은 사용의 단순함, 작 동의 단순함과 상관없다. 눈에 보이는 조작과 디스플레이의 수를 줄인 심플해 보이는 제품은 작동이 어려운 반면, 처음 봤을 때 복잡해 보이는 요소들은 제품을 사용하기 쉽게 만들어준다.

5 생각 있는 디자인을 찾아서
이제 우리는 사람들이 기술을 받아들인 것처럼 사람을 받아들일 수 있는 기술을 만들어야 한다. 사람을 배려하고 그들의 관점을 이해하며, 무엇보다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는지 알아내는, 사람에 대해 생각하는 디자인이 그것이다.

PART 2 복잡함을 경영하라: 세상의 속도를 따라잡는 방법

조광수 (성균관대학교 인터랙션 사이언스 학과 교수)
: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디자이너 중 한 명인 노먼 박사는 사용자가 어떻게 디자인을 지각하고, 느끼고, 생각하고, 좋아하는지를 연구한다. 그는 이러한 인지과학을 통해 사용자의 마음이 어떤 경험을 하는지, 어떻게 사용자의 마음을 사로잡을지를 알려준다. 이 책에서 노먼 박사는 심플한 디자인이 아니라, 사용자의 마인드를 단순하게 만드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한다. 그렇지 않으면 혼란스러움을 느끼기 때문이다. 캔버스를 넘어 사용자의 마음을 사로잡는 마인드 디자인mind design을 하고자 하는 기획자, 디자이너, 기업 임원, 그리고 생각 있는 학생에게 이 책을 권한다.
한명수 ((주)SK커뮤니케이션즈 UX Design Center장 / 상무이사)
: 복잡한 세상에서 단순하게 사는 지혜로운 사람들이 있다. 그들은 늘 웃고 평화로우며 근심 가득한 것들을 의뭉스런 무엇으로 단순하게 덮곤 하여 우리를 놀라게 한다. 데이터가 넘치고, 소비자의 목소리가 가득 울려 퍼지고, 기업들의 전략도 수북한 이때에 복잡함과 단순함의 균형점을 찾는 이들만이 미래를 열지도 모른다. 사용자 경험에 대해 가르치던 도널드 노먼, 이 지혜로운 아저씨는 이 책에서 복잡함을 사랑해야 그 안에서 단순한 결정체를 얻어낸다는 꽤 진실한 이야기를 전하고 있다. 참 흐뭇하고 재밌고 유익하다.

팀 브라운 (IDEO 최고경영자, 《디자인에 집중하라》 저자)
: 세상은 점점 더 복잡해지고 있는 것 같다. 일부는 이를 두고 문제라고 생각한다. 반면 도널드 노먼은 이를 기회로 본다. 이 책에서 그는 복잡함을 이해하고 업무에 창조적인 경험을 불어넣는 방법을 통찰력 있는 시각에서 제시한다. 우리는 복잡한 기술이 넘쳐나는 상황에서 사용자와 디자이너가 함께 협력하며 이 끔찍한 참상을 다스리는 법을 배울 수 있을 것이다.
이 책을 추천한 다른 분들 : 
 - 중앙일보(조인스닷컴) 2012년 04월 21일 '책꽂이'
 - 한겨레 신문 2012년 04월 20일

최근작 :<도널드 노먼의 사용자 중심 디자인>,<도널드 노먼의 인터랙션 디자인 특강>,<도널드 노먼의 UX 디자인 특강> … 총 56종 (모두보기)
소개 :
최근작 :<UX 라이팅 교과서>,<FID가 제안하는 성공적인 웹사이트 설계 전략 가이드> … 총 8종 (모두보기)
소개 :한양대학교 신문방송학과
FID 전략 기획·제안·구축 PM
SK 커뮤니케이션즈 네이트온 서비스 기획·운영
『콘텐츠 UX 디자인』, 『심플은 정답이 아니다』, 『스티브 크룩의 사용성 평가』 등 UX 디자인 전문서 번역
(현재) UX Writing Lab 대표: UX Writing 전문 연구, 강의, 컨설팅
UX Writing Lab 브런치: https://brunch.co.kr/@margrit74
탈잉 강의: https://taling.me/vod/view/43543
최근작 : … 총 8종 (모두보기)
소개 :

교보문고(단행본)   
최근작 :<10대를 위한 공부머리 문해력>,<4~7세 무조건 되는 엄마표 영어 1일 1대화 (스프링)>,<벌거벗은 세계사 : 사건편 2>등 총 101종
대표분야 :경영전략/혁신 8위 (브랜드 지수 84,953점), 트렌드/미래전망 일반 8위 (브랜드 지수 81,278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