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첫화면으로 가기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0)

2008 유로, 2010 월드컵, 그리고 2012 유로까지 메이저대회 3연속 우승 신화 스페인 대표팀 성공의 비밀은 무엇일까? 흔히 알려진 전략과 전술, 선수들과 감독 등 스페인 대표팀의 자료 분석이 아닌, 선수들과 감독 스스로가 말하는 팀의 우승 비결을 담았다.

저자인 미겔 앙헬 디아스는 2003년부터 스페인 대표팀 전담 기자로 2004 유로, 2008 유로, 2006 독일 월드컵과 2010 남아공 월드컵, 2009 남아공 컨페더레이션스컵을 현장에서 취재한 스포츠 전문기자이다. 그는 이 책을 집필하기 위해 팀의 모든 선수들과 감독, 코칭스태프까지 찾아다니며 꼼꼼히 인터뷰를 진행해 팀이 우승할 수밖에 없는 이유를 발견했다. 자연스런 대화 속에 나타난 그들만의 돈독함, 경기 중 상호간 신뢰와 믿음이 그 바탕이었던 것. 저자는 생생한 인터뷰 그대로를 엮어 스페인 팀의 선수들에서부터 경기내용, 전략전술까지 살아있는 내용을 전한다.

본문 중간 중간에 들어있는 화보는 스페인 팀의 역동적인 모습을 다시 되살리고, 부록으로 담긴 캐스트롤 랭킹과 2006년 이후 스페인 대표팀의 경기 결과는 팀에 대한 흥미를 불러일으킨다. 무엇보다 주장 이케르 카시야스의 프롤로그, 다비드 비야의 에필로그를 읽으며 그들의 사인도 볼 수 있다.

서형욱 (MBC축구해설위원, 풋볼리스트 대표)
: 폴란드와 우크라이나가 공동 개최한 유로 2012를 현장 취재하며 스페인 대표팀의 힘을 재차 확인했다. 스페인이 늘 최고였던 것은 아니다. 아라고네스 감독이 부임하기 전까지, 스페인 대표팀은 늘 “큰 대회에서 약하다”는 평을 듣는 방안퉁수였다. 이 책은 스페인 대표팀의 약진에 관한 비밀을 담아낸 역작이다. 다양한 민족으로 구성된 이 가능성‘만’ 충만했던 팀이, 어떻게 세계를 호령하는 무적함대로 거듭나게 되었는지 속속들이 알려주고 있다.
최강희 (前 한국축구대표팀 감독, 現 전북 현대 감독)
: 4-2-3-1 포메이션이 독일 월드컵에서 대세가 되었지만 스페인에서는 오래 전부터 많은 팀이 쓰던 전술이다. 세계 축구를 선도해왔다. 팀 응집력을 강하게 결집하는 아라고네스 감독의 스페인 축구는 기복이 없다. 델보스케 감독은 선수 관리가 탁월하다. 좋은 선수를 데리고 단합하는 힘이 있는 감독이다. 두 감독의 대표팀 지도법이 인상 깊다. 한국 축구인들도 ≪스페인 대표팀의 비밀≫을 통해 스페인 축구의 비결을 만날 기회가 생겼다.
김덕기 (축구전문 대기자, 전 스포츠서울, 현 스포탈코리아 편집주간)
: 항상 축구계의 최신 트렌드를 놓치지 말아야 한다. ≪스페인 대표팀의 비밀≫은 21세기 축구계를 점령한 스페인 축구의 성공비결을 파헤쳤다. 특히 루이스 아라고네스 감독과 비센테 델보스케 감독의 리더십에서 배울 점이 많다. 두 노 감독이 현대 축구의 유행을 이끌고 있다는 것이 아이러니하다. 한국 축구계에 시사하는 바가 많은 책이다. 축구인들의 필독서다.

최근작 :<세르히오 라모스>,<스페인 대표팀의 비밀> … 총 2종 (모두보기)
소개 :
최근작 :<세르히오 라모스>,<The Champion 2021-2022 : 유럽축구 가이드북>,<무리뉴 이펙트> … 총 20종 (모두보기)
SNS :http://twitter.com/holazuni
소개 :
최근작 :
소개 :이화여자대학교 전자공학과와 동 대학원 국어국문학과를 졸업했다. 스페인 살라망카대학교 대학원 논리학과 과학철학 석사과정을 졸업했으며, 현재 박사과정(과학 커뮤니케이션/대중의 과학 이해)에 재학 중이다. 한국과 스페인을 오가며 논문을 준비하고 있다. 스페인 축구팬 8년차, 데이비드 베컴의 레알 마드리드 시절 프리킥 골을 산티아고 베르나베우에서 본 게 자랑이다. 페르난도 토레스의 아틀레티코 시절도 현장 관람했다. 역사적인 월드컵 우승을 스페인에서 함께 축하했던 것은 좋은 추억으로 남아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