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8,900원 I 최고가 : 8,900원
  • 재고 : 1부 I 도서 위치 : E36 [위에서부터 4번째칸]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1)

아인슈타인에서 후안 말다세나까지 상대성 이론과 양자 역학에서 표준 모형과 초중력 이론까지 현대 물리학의 창조자들. 20세기 물리학의 논문 10편을 싣는다면 어떤 10편을 실어야 할까? 고에너지 물리학자로 기본 입자의 세계를 탐구해 온 이종필 박사가 현대 물리학의 근원을 찾아 순례를 떠난다.

이종필 박사는 현대 물리학의 역사에서 비가역적인 전환점을 마련한 10편의 논문 원전을 순례하면서 그 논문이 등장하게 된 물리학사적 배경과 그 논문이 등장함으로써 만들어진 영향을 살피고, 선배 물리학자들의 창의성의 원천이 무엇이었는지 치밀하게 살핀다.

물리학의 역사에서 기적의 해였던 1905년에 발표된 아인슈타인의 특수 상대성 이론 논문 '움직이는 물체의 전기 동역학에 관하여', 현대 이론 물리학자들의 핵심 연구 주제인 초끈 이론을 새로운 차원을 이끈 후안 말다세나 '큰 N 극한에서의 초등각장론과 초중력' 논문, 원자핵이 존재한다는 사실을 세상에 알린 어니스트 러더퍼드의 '물질에 의한 알파 및 베타 입자의 산란과 원자의 구조' 등 10편의 논문을 소개한다.

김승환 (포스텍 물리학과 교수)
: 음악뿐만 아니라 과학에도 클래식이 있다. 이종필 박사의 이 책은 바흐, 헨델, 베토벤이 이룩한 클래식 음악 전성 시대에 필적하는 20세기 물리학의 전성 시대를 다룬다. 아인슈타인, 하이젠베르크, 바딘, 와인버그 등이 이룬 업적은 인류의 정신사에서 바흐와 베토벤의 걸작에 맞먹는 대작들이다. 이 책을 읽는 물리학도들은 대가들의 기념비적 원전들을 접하며 가슴이 뛸 것이고, 과학 기술의 홍수 속에서 표류하는 듯한 느낌을 받는 비과학 독자들은 나침반을 발견한 기쁨을 느낄 것이다. 사실 이 책의 진짜 매력은 물리학이나 수학을 전혀 모르는 사람들도 쉽게 읽을 수 있다는 점이다. 독자들이 클래식과 물리학의 아름다운 선율에 파묻혀 물리 첫사랑의 아련한 추억을 되살리기를 바란다.
: 사람들은 플라톤이 이데아론을 주장했다는 사실은 알지만, 어느 책에서 어떤 방식으로 이 사상을 하나의 설득력 있는 작품으로 탄생시켰는지는 잘 모른다. 현대 물리학의 저 빛나는 이론들 역시 마찬가지다. 아인슈타인의 ‘상대성 이론’을 설명한 책은 발에 채이도록 많지만, 도대체 언제, 어떤 논문을 통해, 어떤 맥락에서, 그리고 어떤 사고 과정을 거쳐 이 이론이 탄생했는지 알게 해 주는 책은 많지 않다. 이 책은 물리학의 기념비적인 이론들이 탄생한 논문의 집필 현장으로 우리를 안내한다. 그리하여 우리는 당대의 천재들이 어떤 사고 과정을 거쳐 걸작을 내놓았는지 3D로 기록된 화면을 보듯 낱낱이 추적하게 된다. 이 체험은 마치 세상의 모든 대륙을 뒤흔든 거대한 지진의 진원지에 직접 서 보는 일만큼 몸과 마음을 전율하게 한다.
이명현 (천문학자, 과학저술가, 프레시안 books 기획위원, SETI 연구소 한국 책임연구원, 『이명현의 별 헤는 밤』 저자)
: 교양 과학책의 새로운 지평
: 한국 과학자가 풀어낸 최고의 과학책 _ 이명현_
이 책을 추천한 다른 분들 : 

최근작 :<물리학, 쿼크에서 우주까지>,<샐러리맨, 아인슈타인 되기 프로젝트>,<[큰글자도서] 우리의 태도가 과학적일 때> … 총 46종 (모두보기)
소개 :

사이언스북스   
최근작 :<자연사>,<송기원의 생명 공부>,<HIIT의 과학>등 총 313종
대표분야 :과학 1위 (브랜드 지수 1,478,724점), 심리학/정신분석학 5위 (브랜드 지수 160,039점), 환경/생태문제 8위 (브랜드 지수 15,105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