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8,300원 I 최고가 : 9,400원
  • 재고 : 6부 I 도서 위치 : B16 [위에서부터 1번째칸], B16 [위에서부터 4번째칸], B16 [위에서부터 5번째칸], B15 [위에서부터 3번째칸], B15 [위에서부터 5번째칸]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6)

'미적분'이라고 하면 보통 수많은 교과서를 떠올리고 지루한 추상적인 방정식을 연상한다. 하지만 실제로 미적분은 재미있고, 이해하기 쉬우며, 우리가 사는 세상 모두를 둘러싸고 있다. 이 책에서는 커피 속에서 수학을 찾고, 고속도로와 밤하늘에서도 미적분을 발견한다.

이 책은 하루하루 겪는 일을 통해 일상 속에 숨어 있는 미적분을 찾아내어 단순한 관찰로부터 수학이 자연스레 드러나도록 이끈다. 또한, 명확한 개념을 제시하며, 수학에 대한 사전 지식도 크게 필요하진 않다. 이 책은 주변을 둘러싼 미적분을 발견하면서 하루를 보내게 이끌 것이다.

첫문장
오늘은 금요일 아침, 내 옆에 있는 알람 시계를 보니 오전 6:55이군.

콜린 애덤스 (How to Ace Calculus의 공저자)
: "미적분은 공학과 의학, 물리학, 화학, 지질학, 통계학 등 다양한 영역의 발전에 중요한 역할을 했습니다. 하지만 우리의 일상에서는 어떨까요? 이 책에서는 이 질문에 대해 우리를 둘러싼 모든 것에서 미적분을 찾음으로써 답합니다. 커피가 식는 것부터 우산을 때리는 빗방울까지, 여러분은 이제 매일의 삶을 예전과 같이 바라볼 순 없을 것입니다."
존 아담 (X and the City: Modeling Aspects of Urban Life의 저자)
: "명쾌한 스타일과 신선한 접근법을 통해, 이 책은 우리 모두에게 익숙한 실제 일상의 사건과 관련된 미적분학의 기본을 보여줍니다."

최근작 :<미적분에 빠진 하루>,<수학의 참견>,<미적분으로 바라본 하루> … 총 13종 (모두보기)
소개 :웰즐리 대학 수학과 조교수이다. 아내와 딸과 함께 매사추세츠 주 뉴턴 시에 살고 있다. 트위터 계정 @EverydayCalc에서 저자의 수학적 사고를 엿볼 수 있으며, surroundedbymath.com에서 저자의 작업에 대해 자세히 살펴볼 수 있다. 저서로 《미적분으로 바라본 하루》, 《수학의 참견》(이상 프리렉)이 있다.
최근작 : … 총 15종 (모두보기)
소개 :미네소타대학교 수학 학사, 응용수학 석사를 졸업하였으며, 앨버타대학 통계학 박사 학위를 받았습니다. 기업체와 잡지 등에서 다년간 번역 관련 일을 하였고, 현재 엔터스코리아에서 전문 번역가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주요 역서로는 <미적분으로 바라본 하루>, <가장 단순하게 수학을 말하다>, <공학이 일상으로 오기까지> 등이 있습니다.

프리렉   
최근작 :<견고한 유연성으로 변화 스트레스 끄기>,<생각한 대로 말할 수 없어 답답했던 개발자를 위한 생각의 정리, 문서 작성법>,<클라우드X보안 실무 가이드>등 총 139종
대표분야 :프로그래밍 언어 11위 (브랜드 지수 90,449점), 그래픽/멀티미디어 20위 (브랜드 지수 10,604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