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0)

미술은 즐기고 싶은데 어렵고, 미술관에 가서 감동을 받고 싶지만 선뜻 자신이 없는 이들을 위한 책이다. 선사시대부터 20세기 초까지, 각 시대를 대표하는 160여 점의 작품과 함께 그 작품과 작품을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되는 인문학적 배경지식을 쉽고 친절하고 재미있게 서술했다.

일반 대중의 눈높이에 맞춘 인문학 강연을 1,400회 이상 진행해 온 저자는 그 스스로가 미술관에서 멍하니 있다 온 적이 많았다고 고백하며 책을 시작한다. 그나마 보기에 ‘예쁜’ 그림에는 눈이 갔지만 어느 지점에서 ‘감동’을 받아야 할지는 몰랐다며. 그러다 인문학의 눈으로 미술 작품을 바라보니 어느새 미술이 읽히고 미술을 즐길 수 있는 자신의 모습을 발견했다.

이런 자신의 마음과 경험을 담아, 미술을 즐기고 싶지만 어려워서 접근하지 못하는 이들에게 미술을 즐길 수 있는 길로 손을 내민다. 각 시대의 철학.역사.신화.사회적 배경 등 미술의 흐름을 이해할 수 있는 배경지식을 대표적인 작품과 함께 쉽게 버무렸고, 간략한 도식을 통해 미술의 사조를 한눈에 꿸 수 있게 했다.

첫문장
1879년 여름, 스페인의 아마추어 고고학자였던 마르셀리노 사우투올라(Marcelino Sanz de Sautuola)는 여덟 살 난 마리아(Maria de Sautuola)와 함께 알타미라 동굴을 조사하던 도중 동굴 속 깊은 곳에 숨겨져 있던 인류 최고의 예술을 발견한다.

이 책을 추천한 다른 분들 : 
 - 한국일보 2018년 10월 11일자 '새책'

최근작 :<한눈에 빠져드는 미술관>,<너무 재밌어서 잠 못 드는 미술 이야기>,<유쾌한 고독> … 총 5종 (모두보기)
소개 :

생각의길   
최근작 :<그의 운명에 대한 아주 개인적인 생각>,<선생님의 해방일지>,<뛰어난 여성을 위한 심리학>등 총 80종
대표분야 :책읽기/글쓰기 2위 (브랜드 지수 179,827점), 한국사회비평/칼럼 4위 (브랜드 지수 139,548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