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0)

1978년 저명한 생태학자가 쓴 생태학의 고전이자 기본서로 2018년에 40주년을 기념해 재출간되었다. 이 책에서 저자는 이미 40년 전에 오늘 우리가 직면한 문제들을 예견하고 있다. 먼저, 저자는 탄소순환, 식물 군집의 천이, 종 분화와 멸종, 종의 생태적 지위, 생물 다양성, 포식, 먹이사슬에서의 영양물질 흐름 등 자연의 익숙한 패턴들을 살펴보는 데서 출발한다. 그 후에 그 패턴들에서 벗어나는 예외들을 제시하고, 좀더 알맞은 설명방식을 내놓는다.

이 책을 읽으면서 놀라는 점은 왜/어떻게 대기권과 해양에 지구의 탄소가 격리 보관되는지, 그리고 탄소순환의 균형에 관해 설명한 다음, 인간이 탄소순환에 미치는 영향력을 언급했다는 것이다. 지구 온난화에 관한 분명한 신호를 감지하기 전에 이산화탄소가 꾸준히 증가할 거라고, 그리고 그 현상이 지구 생명 시스템에 얼마간의 영향을 미칠 것이라고 예측한다.

첫문장
모든 생명체는 태양에 힘입어 살아간다.

이 책을 추천한 다른 분들 : 
 - 한겨레 신문 2018년 11월 23일 교양 새책
 - 동아일보 2018년 11월 24일자 '책의 향기'
 - 문화일보 2018년 11월 23일자 '이 책'

최근작 :<왜 크고 사나운 동물은 희귀한가> … 총 4종 (모두보기)
소개 :
최근작 : … 총 54종 (모두보기)
소개 :

에코리브르   
최근작 :<먼지>,<AI 경제학>,<개미 건축>등 총 149종
대표분야 :환경/생태문제 1위 (브랜드 지수 163,097점), 과학 15위 (브랜드 지수 213,387점), 역사 27위 (브랜드 지수 41,630점)
추천도서 :<화학으로 이루어진 세상>
화학으로 눈떠서 화학과 함께 잠드는 하루! 평소에 별로 느끼지 못하지만 조금만 생각해도 화학은 우리와 아주 밀접하다. 이 책은 바로 그 점을 명확히 보여준다. 24시간 동안 일어나는 ‘화학적 사건들’을 시간대별로 추적하는데, 이를테면 세수를 하고 음식을 먹고 자동차로 출근을 해서 일을 하고, 심지어 연인과의 오붓한 시간에도 화학은 함께한다. 다양한 그림 자료, 전문적인 설명과 쉬운 해설은 모두를 충족시키기에 충분하다.

유은재(편집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