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5,900원 I 최고가 : 5,900원
  • 재고 : 1부 I 도서 위치 : B16 [위에서부터 3번째칸]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1)

이탈리아의 현직 수학교사인 안나 체라솔리가 쓴 책으로, 전작 《수의 모험》과 《수수한 수의 세계》의 연장선에 있다. 열 살짜리 소년과 수학교사였던 할아버지가 함께 대화를 나누는 형식이 그렇고, 일상생활에서 쉽게 접하는 재료들을 통해 수학의 원리를 깨달아가는 과정이 그렇다. 《도도한 도형의 세계》는 기하학의 발명, 피타고라스의 정리, 유클리드 기하학, 대칭축, 페르마의 마지막 정리, 오일러 공식 등 기하학을 중심으로 도형의 세계를 여행한다.

수학교사였던 할아버지는 똑똑하고 귀여운 손자에게 정사각형의 놀라운 발명과 우리의 일상 물건 어디에든 존재하는 그 밖의 다른 기하학에 대해 이야기해준다. 자동차 전조등에서 페인트 통에 이르기까지, 지오데식 돔에서 톱니바퀴까지, 알람브라 궁전의 모자이크에서 뫼비우스 띠까지……. 페르마 이론에 대한 환상적인 이야기와 디도 여왕의 전설, 아르키메데스의 발명, 그리고 위상기하학의 수수께끼 등 관심거리가 풍부하다.

1. 옛날 옛적에는 없던 것 정사각형
2. 나는 정착한다, 그리고 채소밭을 가꾼다 기하학의 발명
3. 피타고라스학파 스누피 피타고라스의 정리
4. 까다로운 완벽주의자 에우클레이데스 유클리드 기하학
5. 미스 루트2 무리수의 발견
6. 현명한 공주 π
7. 바퀴 주식회사 바퀴의 활용
8. 크레이프, 샌드위치 그리고 알람브라 궁전의 장식들 대칭축
9. 쌍둥이, 형제, 사촌 그리고 친구 도형의 변신
10. 우주에 간 미스터 정사각형 페르마의 마지막 정리
11. 오렌지와 펭귄 구
12. 한 천재의 약점 아르키메데스의 원리
13. 위대한 다섯 가지 정다면체
14. 거울, 행성 그리고 혜성 초점
15. 런던에서 보내온 엽서 한붓그리기
16. 자도 컴퍼스도 없이 위상기하학
17. 신뢰의 문제 비유클리드 기하학

최근작 :<괜찮아, 수학 책이야>,<돼지의 똘똘한 생각법>,<3.14! 파이의 동그란 세상> … 총 30종 (모두보기)
소개 :아이들을 위한 수학 교양서로 유명한 작가입니다. 지루하고 어려운 수학 이론을 학생들의 눈높이에 맞게 명쾌하게 설명하는 이야기로 학생과 선생님 모두에게 인기가 높습니다. 그녀의 책들은 세계 여러 언어로 번역되어 호평을 받았고, 《수의 모험》은 세계적으로 유명한 토리노 공과대학의 추천 도서로 선정되었습니다. 쓴 책으로 《숫자 1》《숫자 1의 모험》《개뼈다귀에서 시작하는 야무진 도형 교실》《도도한 도형의 세계》《파라오의 정사각형》《숫자의 발명》《검은 고양이만 사는 마을》 등이 있습니다.
최근작 :<앙리 파브르> … 총 16종 (모두보기)
소개 :서울에서 태어나 영국과 이탈리아에서 어린 시절을 보냈다. 한국외국어대학교와 대학원에서 영문학을 공부한 뒤 현재 외신 기자로 활동하면서 한국문학을 영어로 옮기는 일과 영어, 이탈리아어를 통·번역하고 있다. 옮긴 책 으로는 《수수한 수의 세계》 《아프리카에 간 펭귄 36마리》 《숫자 1》 《종이 공포증》 《베토벤이 들려주는 두근두근 오케스트라》 등이 있다.
최근작 :<수학자들>,<기쁨공식> … 총 5종 (모두보기)
소개 :서울대학교 수학과를 졸업하고, 미국 캘리포니아 대학교 버클리 캠퍼스에서 박사 학위를 받았다. KAIST 교수와 서울대학교 수리과학부 교수를 거쳐, 현재 고등과학원 수학부 교수로 재직 중이다. 2007년 1월 과학기술부와 한국과학기술한림원이 선정하는 제10회 ‘젊은 과학자상’을 수상했다.

김인강 (감수)의 말
이 책은 기발한 상상력을 동원해 우리 주위에 있는 사물과 자연 및 생물체의 현상들을 재미있지만 수학적 논리로 풀어낸 흥미진진한 걸작이다. 손자와 할아버지의 대화체로 기하학, 수론, 위상학 등 수학 전 분야를 초등학생들도 알기 쉽게 설명하고 있다. 특히 페르마의 마지막 정리, 아르키메데스의 원리, 오일러 공식 등 전문가들만이 이해할 수 있는 난해한 정리도 그 역사와 배경을 곁들여 누구나 아는 다른 문제로 바꿔 설명함으로써 대중과 멀다는 수학에 대한 편견을 훌쩍 뛰어넘는다. 더불어 발견의 즐거움을 맛볼 수 있도록 끊임없이 동기를 부여하는 점은 특별하다. 그러나 무엇보다 놀라운 점은 일상에서 접하는 작은 기구나 물체, 생물의 행태 등으로 심오한 수학적 법칙을 설명하고 도출해내는 그 기법이다. 이 책을 읽는 모든 이에게 우리 주위의 어떤 것도 우연이 아닌 일정한 수학 법칙에 따라 자연의 질서가 유지된다는 인식을 심어주기에 충분하다. 어린이부터 어른에 이르기까지, 특히 수학을 가르치는 선생님들에게 꼭 읽어보기를 권한다.

에코리브르   
최근작 :<침묵의 봄>,<이윤을 향한 질주>,<옷을 입다 패션을 만들다>등 총 147종
대표분야 :환경/생태문제 1위 (브랜드 지수 161,935점), 과학 15위 (브랜드 지수 213,221점), 역사 27위 (브랜드 지수 40,995점)
추천도서 :<화학으로 이루어진 세상>
화학으로 눈떠서 화학과 함께 잠드는 하루! 평소에 별로 느끼지 못하지만 조금만 생각해도 화학은 우리와 아주 밀접하다. 이 책은 바로 그 점을 명확히 보여준다. 24시간 동안 일어나는 ‘화학적 사건들’을 시간대별로 추적하는데, 이를테면 세수를 하고 음식을 먹고 자동차로 출근을 해서 일을 하고, 심지어 연인과의 오붓한 시간에도 화학은 함께한다. 다양한 그림 자료, 전문적인 설명과 쉬운 해설은 모두를 충족시키기에 충분하다.

유은재(편집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