햇살 초등학교를 뒤흔든 ‘오늘의 뽑기’와 ‘연애편지’ 유행!
다양한 유행만큼 아이들의 고민도 다양해지는데……
뮤지컬 무대까지 진출하는 K-히어로 「똥볶이 할멈」의
기상천외 고민 해결 프로젝트, 여덟 번째 이야기!
『똥볶이 할멈 ⑧ : 우리가 만드는 행운』에서는 뽑기에 기댈 수밖에 없던 우주의 이야기와 좋아하는 친구와 엇갈릴 수밖에 없던 소이의 이야기를 통해 ‘솔직하기’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누구나 한 번쯤은 거짓말을 하고 솔직하지 못할 수 있다고 말하며, 있는 그대로의 내 모습을 인정하고 내 자신에게 솔직할 때 행복과 행운이 온다는 것을 보여 주지요.
내가 진짜 나일 때, 우리가 진짜 우리일 때, 찾아오는 행복과 행운을
슈퍼 히어로 똥볶이 할멈과 함께 잡아 보아요!
어릴 적, 지구를 구하는 영웅이 되고 싶었어요.
지구도 못 구하고 영웅도 못 되었지만 작가가 되어 작은 영웅들이 등장하는 이야기를 쓰고 있지요.
동국대학교 문예창작학과를 졸업했고 지은 책으로는 「똥볶이 할멈」,「챗 걸」,「후덜덜 식당」,
「사고뭉치 소방관 오케이」, 「천재 의사 시건방」,「멍멍말 통역사 김야옹」,「다판다 편의점」 시리즈,『똥볶이 할멈의 힘 주는 말』,『열지 마! 냉장고』,『오랑우탄 인간의 최후』,『속담이 백 개라도 꿰어야 국어왕』,『고양이네 미술관』 등이 있어요.
나무가 많은 집에서 그림을 그리고 있습니다. 장난꾸러기 하얀 개, 어른스러운 고양이 두 마리와 함께 살고 있습니다.
그린 책으로는 「똥볶이 할멈」,「내 멋대로 뽑기」,「낭만 강아지 봉봉」 시리즈,『별똥 맛의 비밀』,『꼬르륵 식당』,『요리하는 돼지 쿡』,『천하제일 치킨쇼』,『하늘 마을로 간 택배』,『크리스마스 날, 하늘 마을에서 온 택배』,『신비 아이스크림 가게』,『찾기 대장 김지우』,『눈물 대장 홍수아』 등이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