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부천점] 서가 단면도
(0)

조선 최초의 여성 서양화가이자 페미니스트, 소설가, 시인, 언론인, 독립운동가 나혜석의 유람기와 글을 모은 책이다. '꽃의 파리행'은 나혜석의 구미유람기 중 그녀가 직접 지은 파리 여행기 부분의 소제목이기도 하다.

나혜석은 부산에서 출발하여 경성, 하얼빈, 모스크바, 바르샤바, 베른, 파리, 브뤼셀, 베를린, 런던, 뉴욕, 하와이, 요코하마 등을 거쳐 다시 부산에 돌아오기까지 약 1년 8개월 동안의 구미 유람을 하였다. 유람이라고는 하지만 그 시절 예술가의 눈으로 바라본 이색적인 정취는 물론 도시를 관찰하고 예술사상과 사람들을 탐험한 그녀의 철학과 시선이 잘 표현되어 있다.

특히 피카소, 브라크, 마티스가 활동하던 8개월간의 파리 생활을 글로써 표현한 부분은 예술가와 여성으로서의 고뇌와 미적 감각을 잘 보여주는 부분이다. 약 100년 전의 시대를 거슬러 지금과 별반 다를 것 없이 높은 안목과 식견, 철학으로 그녀가 보고 읽고 말하는 도시와 사람들, 자신의 감각을 깨우고 정체성을 변화시킨 한 조선 여자의 발걸음을 온전히 느낄 수 있을 것이다.

지은이 서문- 떠나기 전의 말
엮은이 서문- 나를 잊지 않는 행복을 찾아서

오로라의 아래로- 소비에트 러시아행
경색이 가려 한지라- 아름다운 경색의 스위스행
이상한 고동이 생기는- 벨기에와 네덜란드
오래 두고 보아야 화려한- 꽃의 파리행
눈 감고 고국을 그려보던 밤- 적설의 베를린행
천재의 자취를 보러- 이탈리아 미술기행
진실하고 쾌활한 영국 여성- 파리에서 런던으로
남청색 하늘 뜨거운 볕 아래- 정열의 스페인행
자유와 진취적 기상- 미국의 도시들
이로부터 우리의 앞길은- 태평양을 건너 고국으로
꽃이 바람에 떨어지듯- 아아, 자유의 파리가 그리워

첫문장
6월 19일 오전 11시 봉천행 열차로 부산에서 출발하였다.

최근작 :<[큰글자책] 여자도 사람이외다>,<여자도 사람이외다>,<경성에서, 정월. 풀패키지> … 총 273종 (모두보기)
소개 :
최근작 :<책 읽다 절교할 뻔>,<책만 팔지만 책만 팔지 않습니다>,<[큰글자책] 돈과 나와 일> … 총 28종 (모두보기)
SNS ://instagram.com/chaegbangyeonhui
소개 :매일 읽고 쓰는 삶을 살기 위해 애쓰는 사람. 대기업 광고대행사에서 9년간 일하다 그만두고 덜컥 ‘책방연희’를 열었다. 작은 책방이 만드는 읽고 쓰고 나누는 경험이 조금은 나은 세상을 만들 거라 믿는다. 지은 책으로 《책만 팔지만 책만 팔지 않습니다》, 《일상 생활자의 작가 되는 법》, 《때론 대충 살고 가끔은 완벽하게 살아》, 《퇴근 후, 동네 책방》 등이 있다.

인스타그램 @chaegbangyeonhui
홈페이지 www.yeonhui.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