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제를 해결할 능력을 극대화하기 위하여, 양질의 컴퓨터 프로그램을 개발할 수 있는 프로그래머가 되기 위한 기초적인 문제들을 다룬다. 특히, 문제들을 컴퓨터 프로그램의 기본적인 구조인 순차, 판단, 반복 등으로 구분하여 수록하였으며, 자료 구조로서 배열과 요즈음 뜨고 있는 인공지능 분야에서 기계학습 방법과 영상 처리를 위한 기초 구조인 행렬과 정렬, 스택 및 큐를 다루고 있으며, 보다 복잡한 프로그램을 설계하기 위한 여러 단위 프로그램으로 분리하는 구조화를 포함하고 있다.
이 책에서는 문제를 해결할 능력을 극대화하기 위하여, 양질의 컴퓨터 프로그램을 개발할 수 있는 프로그래머가 되기 위한 기초적인 문제들을 다룬다. 특히, 문제들을 컴퓨터 프로그램의 기본적인 구조인 순차, 판단, 반복 등으로 구분하여 수록하였으며, 자료 구조로서 배열과 요즈음 뜨고 있는 인공지능 분야에서 기계학습 방법과 영상 처리를 위한 기초 구조인 행렬과 정렬, 스택 및 큐를 다루고 있으며, 보다 복잡한 프로그램을 설계하기 위한 여러 단위 프로그램으로 분리하는 구조화를 포함하고 있다.
또한 기본적인 구조를 설명한 후, 예제를 통해 문제 해결 방식을 습득하고, 문제를 통해 훈련을 한다. 문제들은 가능한 현실적으로 적용이 가능하며, 재미있는 문제들로 구성하였다. 문제들은 난이도에 따라 쉬운 문제부터 어려운 문제 순으로 배치가 되어 있으며, 문제 유형도 괄호 넣기 형태를 통해 프로그램의 틀과 핵심적인 부분에 집중을 할 수 있도록 유도하고 있으며, 다음으로 전체 문제를 풀 수 있도록... 이 책에서는 문제를 해결할 능력을 극대화하기 위하여, 양질의 컴퓨터 프로그램을 개발할 수 있는 프로그래머가 되기 위한 기초적인 문제들을 다룬다. 특히, 문제들을 컴퓨터 프로그램의 기본적인 구조인 순차, 판단, 반복 등으로 구분하여 수록하였으며, 자료 구조로서 배열과 요즈음 뜨고 있는 인공지능 분야에서 기계학습 방법과 영상 처리를 위한 기초 구조인 행렬과 정렬, 스택 및 큐를 다루고 있으며, 보다 복잡한 프로그램을 설계하기 위한 여러 단위 프로그램으로 분리하는 구조화를 포함하고 있다.
또한 기본적인 구조를 설명한 후, 예제를 통해 문제 해결 방식을 습득하고, 문제를 통해 훈련을 한다. 문제들은 가능한 현실적으로 적용이 가능하며, 재미있는 문제들로 구성하였다. 문제들은 난이도에 따라 쉬운 문제부터 어려운 문제 순으로 배치가 되어 있으며, 문제 유형도 괄호 넣기 형태를 통해 프로그램의 틀과 핵심적인 부분에 집중을 할 수 있도록 유도하고 있으며, 다음으로 전체 문제를 풀 수 있도록 하고 있다. 그리고 문제를 풀기 위해서는 힌트와 참고, 처리조건 등이 주어져 문제 해결에 도움을 주도록 하였으며 생각해보기 등을 통해 개선을 해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