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0)

1979년 10월 26일 박정희가 죽고 나서 세상에 모습을 드러낸 전두환이 어떠한 일들을 행했는지, 그리고 그 시대는 어떠한 얼굴을 하고 있었는지, 아울러 역사의 뒤안길로 저물어가는 오늘날의 시대까지를 정확히 확인하고 기록하기 위해 출간한 책이다.

'자서전自敍傳'이란 '자기 스스로 서술한 전기'를 말한다. 그에 반하여 '타서전他敍傳'은 '다른 사람이 서술한 전기'라는 뜻이다. <전두환 타서전>은 본인이 쓴 전기가 아니라 다른 사람이 그가 걸어온 행적을 보고 서술한 전기이다. 그렇다면 '누가' 서술한 것인가?

동양의 역사 편찬 체제 중 '기사본말체紀事本末體'가 있다. 기사본말체는 사건의 명칭을 제목으로 내걸고 그에 관련된 기사를 모두 모아 서술하여 사건의 처음부터 끝을 기술한다. <전두환 타서전>은 '기사본말체'에 따라 편찬하였다. 기사본말체의 정신에 맞게 관련 신문 기사 이외에는 어떠한 주관적 평도 수록하지 않았다.

한글 전용 신문이 창간된 것은 전두환의 집권기가 끝난 후다. 그래서 그 시대 신문들은 한자를 많이 사용하였다. 신문기사를 한글로 다시 수록한 것은 오늘날 독자들께서 쉽게 읽도록 함이다. 신문기사는 원칙적으로 날짜순으로 배치하였으나 관련 기사가 추후에 게재된 경우에는 함께 배치하였다.

이 책을 추천한 다른 분들 : 
 - 한겨레 신문 2017년 4월 27일자

최근작 :<일제 식민지기 경성 상공회의소 월보 기사 해설>,<전두환 타서전> … 총 3종 (모두보기)
소개 :서강대학교. 「일제 식민지기 사자공간의 배치와 이미지 형성」, 「일제 식민지기 원산노동병원의 설립과 그 의의」 등의 논문을 썼고, 저서로는 『생과 사의 인문학』(공저), 『죽음의 풍경을 그리다』(공저) 등이 있다.
최근작 :<저항의 축제 해방의 불꽃, 시위>,<무섭고도 황당한 국가보안법>,<전두환 타서전> … 총 12종 (모두보기)
소개 :전북대학교 고려인연구센터 학술연구교수. 논문들을 통해 한국과 러시아를 ‘트랜스’하는 작업에 몰두하고 있다. 지은 책으로는 《필사적인 포옹》, 《우리에게 러시아란 무엇인가》(공저) 등이 있고, 《러시아혁명》, 《코민테른》, 《서구마르크스주의, 소련을 탐구하다》 등을 옮겼다.

그림씨   
최근작 :<지정학의 모든 것>,<광고의 모든 것>,<벌거벗은 패션사>등 총 52종
대표분야 :과학 29위 (브랜드 지수 9,370점), 역사 38위 (브랜드 지수 6,955점)
추천도서 :<사람 몸의 구조>
465살 먹은 갓난아기!
고전은 늙고 병들어 사라지는 것이 아닙니다. 고전은 한해 한해가 지나면서 나이테가 늘어나는 갓난아기입니다.
근대 해부학의 아버지인 베살리우스는 《사람 몸의 구조》에서 자신이 처음으로 세밀하게 그린 인체 해부도에 표정을 입혔습니다.
혁신은 21세기 기업가의 전유물이 아닙니다. 그 시대 과학자들은 모두 혁신가였습니다. 
우리는 〈클래식그림씨리즈〉를 통해 이 시대 대한민국 모든 분들에게 혁신과 창의의 힘을 전할 수 있다고 믿습니다. 겉모습도 혁신적일 뿐 아니라 내용도 창의적인 이 책이!

발행인 김연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