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0)

북저널리즘 80권. 인류는 위기에 직면했다. 수 세기 동안 무분별한 개발로 엄청난 탄소를 배출한 결과, 기후 재난은 현실로 다가왔다. 위기감은 친환경을 트렌드로 만들었다. 지구를 위해 누군가는 채식을 하고, 누군가는 다회용기를 사용한다.

기업들은 너 나 할 것 없이 녹색 제품을 출시하고 ESG 경영을 내세운다. 문제는 ‘진짜’ 녹색을 어떻게 판별할 것인가다. 친환경 성과를 과대 포장해 소비자의 마음을 사로잡거나, 정부의 지원과 투자자들의 투자금을 받아 불필요한 개발에 사용하고 있다. 실질적인 기후 변화 대응에 쓰여야 할 비용을 낭비할 만큼 우리에게 주어진 시간은 많지 않다. 그린워싱을 판별할 기준은 무엇이며, 소비자로서 진짜 녹색을 구분할 수 있는 현실적인 방법은 무엇인가? 환경과 금융, 두 분야의 전문성을 고루 갖춘 녹색 회계사의 시선으로 친환경 범람의 시대를 읽는다.

최근작 :<그린워싱 주의보>,<기후변화와 금융>,<기후변화와 비즈니스 전략> … 총 5종 (모두보기)
소개 :딜로이트 안진회계법인에서 Climate & ESG 팀의 리더로 활동 중이다. 경희대학교 영어영문학과를 졸업하고 한국과학기술원에서 MBA를 취득했다. 한국 공인 회계사로 2010년부터 기후와 지속 가능성 분야에서 일해 왔으며, 해당 분야에서 10년 이상의 경력을 보유한 국내 유일의 공인 회계사이다. 정부 녹색 기후 자문 공로를 인정받아 경제부총리 표창을 수상한 바 있다. 저서로는 공동 집필한 《기후변화와 비즈니스 전략》, 《기후변화와 금융》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