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부천점] 서가 단면도
(0)

입양 가정, 한부모 가정, 그리고 동성 가정까지, 아이들이 주변에서 만나게 되는 ‘우리 가족과 다른 형태의 가족’에 대해 생각 거리를 재미있게 짚어주는 그림책이다. 귀여운 주인공 스텔라가 조금은 특별한 자신의 가족으로 인해 생기는 고민을 해결해 가는 과정을 지켜보면서 아이들은 차이와 다름을 받아들일 줄 아는 ‘다문화 감수성’을 자연스레 익히게 된다.

인종과 문화 구성이 갈수록 다양해지는 현대 사회 모습이 반영된 아이들의 모습은 저마다 개성이 넘친다. 스텔라네 반 친구들의 가족 역시 흑-백 가족, 동성 가족, 대가족 등 실로 다양한 형태로 묘사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스텔라네 가족』은 아이들의 마음 속에 가족의 형태와 가족 내 성 역할에 대한 고정관념이 생기지 않도록 해 주며, 더불어 ‘나와 다른 존재’에 대한 관용과 문화적 감수성도 길러줄 것이다.

미 존스홉킨스대 아동도서센터
: “잉크와 색연필을 활용한 섬세한 삽화가 돋보이는 작품. 주인공의 가정뿐만 아니라 (다인종 가정, 레즈비언 부부 가정 등) 스텔라네 반 친구들의 가정도 실로 다양하게 그려 현실 속 다양한 가족 구조를 묘사했다. 궁극적으로 이 책은 아이들이 사랑과 지지를 느끼도록 해주슨 가족 구성원의 다양한 형태에 관한 이야기다.”
퍼블리셔스 위클리 (미국)
: “따뜻하면서도 관찰력이 돋보이는 이야기로, 지혜로운 주제의식을 영리하게 구성했다. 인기 TV쇼 ‘모던 패밀리’처럼, 이 책 역시 솜사
탕처럼 가벼운 이야기 속에 묵직한 생각 거리를 담아 독자에게 전한다.”

스텔라에게 고민이 생겼어요! 학교에서 어머니날 파티를 여는데, 스텔라에게는 아빠만 둘이거든요. 이를 어떡하면 좋죠?
‘아빠만 둘’이라는 스텔라의 말에 아이들은 걱정스레 질문을 던져요.
“엄마가 없으면 도시락은 누가 싸 줘?”
“아플 때 꼭 안아주고 뽀뽀해줄 사람 있어?”
“잘 때 동화책은 누가 읽어 줘?”

하지만 스텔라의 고민은 이런 것들이 아니랍니다. 엄마가 없다고 해서 스텔라의 숙제를 도와주고 잘 때 꼭 안아줄 사람이 없는 것은 아니에요. 누구보다 스텔라를 잘 돌봐주는 아빠와 파파가 있고, 언제나 사랑을 주는 가족과 친지들도 정말정말 많으니까요. 스텔라는 단지 이 멋진 가족들 중에서 어머니날 파티에 초대할 사람을 정하는 게 어려울 뿐이에요.고민에 빠진 스텔라는 누구를 어머니날 파티에 초대했을까요? 사랑과 포용, 가족의 진정한 의미에 대해 알려주는 따뜻한 이야기에서 그 답을 찾아보세요.

최근작 :<스텔라네 가족>
소개 :미국의 작가 겸 어린이책 상담가입니다. 컬럼비아대에서 문예창작 석사 학위를 받았고, 국가청소년교육협회지『영 칠드런』(Young Children)에 어린이책 리뷰 칼럼 ‘책 읽는 의자’를 쓰고 있습니다. 현재 남편인 사이먼, 쌍둥이 아들과 함께 브루클린에 살고 있습니다.
최근작 : … 총 25종 (모두보기)
소개 :영국 런던에 사는 프리랜서 그림 작가입니다. 《사자의 자장가》, 《가족을 데려온 스텔라》, 《똑똑한 사람이 너무 많아!》, 《이야기를 들려줘, 로리》 외에 여러 권의 책에 그림을 그렸어요.

tugeau2.com
최근작 : … 총 12종 (모두보기)
소개 :신문방송학을 공부하고 언론사와 출판사에서 일했습니다. 2024년 현재 유엔교육과학문화기구(UNESCO) 《유네스코 뉴스레터》의 편집장을 맡고 있으며, 다양성과 관용, 평등에 관한 책을 소개하고 우리말로 옮깁니다. 옮긴 책으로 《엄마와 나》, 《시간은 꽃이야》, 《누구나 그럴 때가 있어》 등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