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0)

볼테르, 플로베르, 니체, 쇼펜하우어, 톨스토이… 왜 그토록 많은 작가들이 이 책을 머리맡에 두고 애독하였을까? 라 로슈푸코는 '잠언'이라는 그 당시 파리 살롱에서 유행하던 짧은 문학 형식을통해 인간의 행동과 심리의 모순을 날카롭게 담아낸다.

루이 왕조 시대에 손꼽히는 귀족이었던 그는 정치적 음모에 휩쓸려 파란만장한 젊은 시절을 보냈고, 그 뼈아픈 경험을 통해 인간의 허영과 가식, 즉 인간성의 본질을 꿰뚫어보게 되었다. 인간이라는 거대한 주제를 가능한 한 짧은 문장으로 담다 보니 저자의 통찰이 한두 줄의 글에 집약된 촌철살인의 문장이 탄생하였고, 그 깊이는내로라하는 지성들이 좌우명으로 삼을 정도로 심오했다.

라 로슈푸코의 말은 타인의 허점뿐 아니라 우리 자신의 자만과 이기심을 밝게 드러내준다. 타인뿐 아니라 나 자신도 나약한 인간일 뿐임을 재치있는 문장으로 폭로하며 스스로를 받아들이라고 권유한다. 그리고 타인을 알고 나를 알면 어떤 상황에서도 흔들림 없는, 자기 삶의 주인으로 살아갈 수 있다고 일러준다.

들어가며 - 006
1장 나를 알고 상대를 아는 법 - 011
2장 삶을 내 것으로 만드는 힘 - 185

최근작 :<잠언과 성찰>,<[큰글씨책] 잠언집>,<잠언집> … 총 6종 (모두보기)
소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