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목동점] 서가 단면도
![]() |
2017년 출간 직후 일본 아마존 경제 1위, 제39회 산토리 학예상 및 제60회 닛케이경제도서문화상을 동시 수상하며 학계와 대중으로부터 뜨거운 관심을 받은, 빅데이터 시대를 위한 데이터 분석 입문서. 듣기만 해도 어려운 데이터 분석 이론들을 흥미로운 사례와 함께 설명해 전문가가 아니어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썼다.
정말 그 광고가 제품의 매출을 높였다고 판단할 수 있는지, 오바마 대선 캠프는 어떤 데이터 분석을 활용해서 6천만 달러의 후원금을 ‘더’ 모았는지, 정부가 전기요금을 얼마나 인상해야 절전 효과가 발생하는지, 구글과 우버는 빅데이터를 활용해 어떤 비즈니스 전략을 이끌어냈는지 등 실제 사례를 통해 데이터 분석의 세계를 경험케 한다. 이 책을 추천하며 _ 빅데이터 시대를 준비하는 가장 유용한 책을 만나다 _ 이학배 ![]()
: 이런 친절한 입문서가 왜 이제야 나왔을까! 빅데이터 시대를 준비하는 개념적 이해와 성찰을 일깨워 주는 책이다. 빅데이터 환경으로 인한 변화, 그 혁명적 미래를 대비하기 위해 이 책을 모든 독자들에게 강력하게 추천한다! : 이미 우리는 데이터 분석에 기반한 사고, 데이터라는 근거에 기반한 의사결정 없이 현재를 살아갈 수 없다. 변화의 시대를 사는 독자들께 이 책의 일독을 권한다. : 스스로 데이터의 의미를 이해하고 분석하는 힘을 기르는 것은 새로운 ‘언어’를 추가로 장착하는 것만큼 강력한 동력이 된다. 다채로운 사례들을 통해 통계학적 지식이나 복잡한 수식 없이도 일반 독자들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쓴 저자의 노력이 특히 돋보였다! : 기업의 마케팅과 경영 기획, 전략 부서에 종사하는 모든 분들이 일독하면 좋겠다. 당장 내일부터 업무를 조금 다르게 접근해보게 될 것이다. 빅데이터 시대의 실용적 인사이트란 이런 책을 두고 하는 말이 아닐까. 적극 추천한다! 이 책을 추천한 다른 분들 : - 동아일보 2018년 9월 8일자 '책의 향기'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