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 최저가 : 6,000원 I 최고가 : 6,000원
  • 재고 : 1부 I 도서 위치 : G36 [위에서부터 3번째칸]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1)

프랑스 문단에 '아멜리 노통 신드롬'을 일으킨 데뷔작. 르네 팔레 문학상과 알랭 푸르니에 문학상 등을 수상했다.

노벨문학상 수상자인 대문호 프레텍스타 타슈는 살 날이 두 달밖에 남지 않았다는 진단을 받는다. 걸어다닐 수도 없을 정도로 살이 찐 노작가는 자신의 특이한 병-한 세기 전 '강간 및 살인죄로 감옥살이를 하던 여남은 명의 죄수들'에게 증세가 발견된 뒤로 완전히 자취를 감춘 '엘젠바이베르플라츠증후군'-에 자부심을 느끼고 있다.

연구대상이 되어버린 그를 인터뷰하기 위해 전세계에서 기자들이 몰려들지만, 인간 혐오자를 자처하는 타슈는 극소수에게만 인터뷰의 기회를 제공한다.

단도직입적인 도입부 이후 소설은 다섯 차례의 인터뷰로 진행된다. 타슈는 기자들의 세속적 관심을 무참히 응징한다. 잔인하고 유창하기 그지없는 언변으로 책도 제대로 읽지 않고 인터뷰를 하기 위해 달려드는 기자들을 차례로 '죽여' 버리는 것.

하지만 다섯 번째 인터뷰에서 상황이 반전된다. 타슈의 작품을 모두 읽은 여기자 니나는 괴팍하기 짝이 없는 대문호와 설전을 벌인다. 한치의 양보도 없는 불꽃같은 이야기 공방. 잔인함과 파렴치함, 그 모든 것을 감싸는 모호함으로 점철된 두 사람의 대화 가운데 놀라운 반전이 기다리는데...

최근작 :<비행선>,<적의 화장법>,<앙테크리스타> … 총 256종 (모두보기)
소개 :
최근작 : … 총 34종 (모두보기)
소개 :서울대학교 불어불문학과를 졸업하고 같은 과 대학원에서 공부, 프랑스 파리 제4대학에서 불문학 석사학위를 받았다. 번역한 책으로 『송고르 왕의 죽음』 『오스카와 장미할머니』 『이브라힘 할아버지와 코란에 핀 꽃』 『살인자의 건강법』 『제비 일기』 『아주 긴 일요일의 약혼』 『이백과 두보』 『스코르타의 태양』 등이 있다.

문학세계사   
최근작 :<꿈꾸는 적막>,<먼 여로>,<살아 있다는 것이 봄날>등 총 413종
대표분야 :한국시 15위 (브랜드 지수 64,156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