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7,600원 I 최고가 : 7,600원
  • 재고 : 1부 I 도서 위치 : B40 [위에서부터 3번째칸]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1)

세계적인 피아니스트 이소연, 가수이자 법조인 이소은. 두 딸이 자유롭고 당당할 수 있도록 내면의 힘을 키워준 '국민아빠' 이규천의 특별한 교육법. 이소은이 로스쿨 첫 시험에서 꼴찌를 하고 실의에 빠졌을 때 아버지는 다음과 같은 편지를 보냈다. "아빠는 너의 전부를 사랑하지 네가 잘할 때만 사랑하는 게 아니야." 이소연이 콩쿠르에서 떨어져 가족 모두가 침울해 있을 때 아버지가 건넨 첫말은 "우리, 고기나 먹으러 갈까?"였다.

특별한 교육 철학으로 방영 후 화제가 되었던 SBS [영재 발굴단] '아빠의 비밀' 편 주인공 이규천. 두 딸을 독립적이고 건강한 가치관을 지닌 사람으로 이끈 아빠의 교육 비법을 묻는 질문에 '방목'이라는 키워드를 제시해 많은 부모와 교육자에게 깊은 인상을 남겼다. 무한한 신뢰와 지지, 관심 속에서 아이들이 자유롭게 뛰어놀 수 있는 커다란 울타리를 쳐놓은 저자의 '방목 철학'은 부모라면 한 번쯤 부딪치는 양육 문제에 새로운 해답이 되어줄 것이다.

첫문장
큰딸이 자신의 이름으로 녹음한 다섯 번째 스크리아빈Scriabin CD를 보내왔다.

: 세상일이 대체로 알면 알수록 어렵다고 하는데, 아이 키우는 일이 꼭 그런 것 같습니다. 하지만 이 책을 읽고 나니 좋은 아빠가 되려면 어떻게 해야 할지는 조금 알 것 같습니다. 사실 꼭 좋은 아빠가 아니더라도 아이는 자신 나름대로 최선을 다해 잘 자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냥 제가 그렇게 되고 싶은 것이지요. 행복할 것 같아서요. 다행히 제 주변에 이런 생각을 하는 아빠들이 좀 있습니다. 그들과 함께 읽고 싶습니다. 윤덕원
김민섭 (『아무튼, 망원동』 저자)
: 누군가는 말과 글로 자신의 욕망을 전하고 누군가는 스스로의 삶으로 그것을 증명해낸다. 한 부모의 삶은, 아이들이 한 개인으로 성장하는 데 부단하고도 가장 큰 영향을 주기 마련이다. 책에는 “한 개인이 태어날 때 신은 거울을 깨트리고, 개인은 그 조각을 모아 삶의 끝에서 자신을 비추어 본다.”는 이야기가 나온다. 이 책은 완성된 거울에는 자신과 가족의 모습이 함께 비춰지게 됨을 알려주고, 그 거울의 조각을 수집하는 일을 이제는 시작해야겠다는 다짐을 하게 만들어준다. 이 책을 읽은 나도 두 살, 다섯 살 두 아이와 함께 삶의 어느 순간에 완성된 거울 앞에서 웃고 싶어졌다.

최근작 :<나는 천천히 아빠가 되었다> … 총 2종 (모두보기)
소개 :

수오서재   
최근작 :<과거에 붙잡힌 사람을 위한 책>,<초심자를 위한 크리스털 가이드>,<엄마의 마른 등을 만질 때>등 총 100종
대표분야 :에세이 11위 (브랜드 지수 570,833점), 한국시 19위 (브랜드 지수 44,940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