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0)

이 책 <필력>은 기존의 글쓰기 방법론에 대한 반론으로 시작한다. 아마도 일반적인 글쓰기 책이나 강연에서 소개하는 것과는 다른 내용이 많을 것이다. 이어서 글의 화력을 높이기 위한 다양한 방법이 소개된다. 메시지, 차별화, 문체, 포지셔닝, 팩트와 해석, 글쓰기 습관까지 폭넓게 다룬다. 독서법에 대한 언급도 있다. 철학, 비평, 기호학 등이 등장하지만 부담스럽지 않은 교양 수준이며, 글쓰기의 외연을 확장하는 데 도움을 줄 것이다. 더불어 단어장 사용, 일상에서의 기사쓰기 등 구체적인 방법론도 함께 실었다. 마지막에는 출판사와 편집자의 목소리를 담았다. 그들의 속마음을 듣는 자리이니만큼 출간에 관심이 많은 이들에게 유용한 정보가 될 것이다.

신기주 (《에스콰이어》 기자, 인터뷰집 『생각의 모험』 저자)
: 글쓰기는 배울 수 있다

‘저널리즘 글쓰기’ 강연장에서 청중에게 글쓰기는 이런 강연 한 번으로 배울 수 없다고 했다. 그렇다면 글쓰기 강연 같은 건 왜 했단 말인가… 글쓰기란 직접 써보며 체득할 수밖에 없는 암묵지란 막연한 믿음이 있었기 때문이다. 이 책 《필력》은 글쟁이들 사이에서 오랫동안 암묵지로 통해왔던 글쓰기를 구체적이고 학습이 가능한 형식지로 바꿔놓았다. 프로 글쟁이들조차 자신을 재점검하게 하는 글쓰기의 요점들로 가득하다. 글쓰기는, 배울 수 있다. 《필력》이 있다면 말이다.
이진우 (MBC <이진우의 손에 잡히는 경제> 진행, 삼프로TV 대표)
: 고정관념을 깨는 글쓰기 지침서

글을 잘 쓰기 위해 굳이 ‘글 잘 쓰는 법’을 적은 책을 읽을 필요는 없다고 생각한다. 마이클 조던이 <농구를 잘하는 법>이란 책을 밑줄 그으며 읽었을 리 없잖은가. 그러나 그런 책을 굳이 한 권 찾는다면 이 책 <필력>을 권하겠다. 글쓰기 교본을 자처하는 수많은 책이 영혼 없이 중얼거리는 뻔한 원칙들을 이 책은 조용히 비웃고 있다. 여러 대목에서 웃으며 끄덕거렸다. 참으로 통쾌하고 믿음직한 글쓰기 지침서이다.
한근태 (한스컨설팅 대표. 『일생에 한번은 고수를 만나라』 저자)
: 필력시대의 생존법

나는 강의와 저술 활동을 겸하고 있지만, 글을 쓰기 전과 이후의 삶이 확연히 다르다고 느낀다. 생각을 축적한 저작물의 저자는 전문가로 대우받기 때문이다. 각 분야의 전문가들이 협업하는 일의 현장에서 글은 서로의 전문 지식을 나누고 배우는 소통의 플랫폼이 된다. 이 책 <필력>은 필력의 시대를 살아가는 당신에게 한 사람의 전문가로 거듭나기 위한 글쓰기 비법을 명확히 제시해 줄 것이다.

최근작 :<사랑받기보다 차라리 두려운 존재가 되라>,<터닝 포인트 글쓰기>,<사장을 위한 인문학> … 총 39종 (모두보기)
소개 :



[미디어 소개]
☞ 중앙일보(19면, 별별 책 별별 저자): <‘왜’와 ‘어떻게’만 붙이면 글이 된다-필력>
☞ 동아일보((17면, 새로 나왔어요)

<비밀독서단> 신기주 기자가 강력추천 하는 글쓰기 최고의 지침서!

필력이 곧 내 그릇의 크기

세계적인 명문 하버드 대학에서 졸업생 1,600명을 대상으로, 졸업 이후 인생에서 가장 중요한 것이 무엇인지에 대해 물었다. 그 결과 무려 응답자의 90%가 글쓰기 능력을 꼽았다. 우리나라 직장인들을 대상으로 한 조사에서도 글쓰기 능력이 성공과 상관관계가 있다고 생각한다는 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