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잠실새내역점] 서가 단면도
(0)

지금까지 학자들은 다른 종과 구별되는 인간만의 특징으로 번식의 욕구, 짝짓기나 권력을 두고 벌이는 경쟁, 폭력성 등을 꼽았다. 그러나 《크리에이티브》의 저자 아구스틴 푸엔테스는 ‘창의성’이라 말한다. 패션디자이너가 옷을 만들거나 뮤지션이 작곡을 하거나 개발자가 스마트폰을 만드는 것만이 창의력이 아니다.

척박한 환경에서 부족한 식량을 구하고, 포식자를 피하기 위해 집단을 이루어 협력하고, 생태계의 복잡한 먹이사슬 안에서 틈새를 찾아 지위를 구축하는 과정이 모두 창의성의 발현이었다. 이 책은 진화생물학에서 문화인류학까지, 관련 연구들을 총망라한 ‘증보판 진화론적 종합이론’을 바탕으로 ‘창의적 협력’이 이끌어낸 인류 진화 200만 년의 역사를 파헤친다.

브라이언 헤어 (《개의 천재성》 저자)
: 인간이 된다는 게 어떤 의미인지 대한 혁명적 관점. 푸엔테스는 인류가 지닌 가장 오래된 질문 하나에 새로운 생명을 불어넣었다. 우리가 인간 고유의 능력이라고 생각하는 것들의 많은 부분은 지능이라는 단선적 형태에 머물러 있었다. 푸엔테스는 ‘상상력’이야말로 우리의 정체성과 존재 방식, 그리고 하나의 종으로서 성공에 이르는 과정을 빚어낸 강력한 힘이라고 소개한다. 깊이 있는 연구와 아름다운 글로 탄생한 《크리에이티브》는 새로운 고전이 될 작품이다.
: 가축과 도구들에서 결혼과 전쟁에 이르기까지, 지극히 오래되고 익숙한 것들을 통해 인류가 걸어온 진화 여정을 매력적으로 재구성한 이 이야기야말로 가장 신선하고 기발하다. 범위가 웅대하지만, 푸엔테스는 상세한 연구 자료와 편안한 문체로 오랫동안 신봉되어온 가설들을 반박하며, 우리도 잘 몰랐던 우리 자신에 대해 이해할 수 있는 소중한 선물을 선사한다.
브라이언 퍼거슨 (러트거스대학교 뉴어크캠퍼스 인류학과 교수)
: 무엇이 우리를 인간으로 만들고, 우리는 어떻게 그 길로 들어서는지를 알아가는 묵직한 여정. 크고 복잡한 논쟁들을 대단히 흥미롭고 신중하게 판별하여, 현대의 단순한 생물학주의 담론을 대신할 수 있는 설득력 있는 대안으로 조리 있게 엮어냈다. 《크리에이티브》는 인간 세계의 진화를 보여주는 책들 가운데 내가 읽어본 최고의 안내서이며, 창의적 낙관론을 위한 가장 견고한 토대가 될 것이다.
린 이즈벨 (캘리포니아대학교 데이비스캠퍼스 인류학과 교수)
: 《크리에이티브》는 개인의 창의력과 여러 사람의 종합적인 연구를 결합하여, 창의적 능력을 이용하고 확대시킨 인류와 우리 조상이 좋은 쪽으로든 나쁜 쪽으로든 우리의 삶을 변화시킨 과정을 설명해준다. 우리가 어떻게 현재와 같은 환경에까지 이르렀는지 알고 싶은 사람이라면 이 책을 읽어야 한다.
: 《크리에이티브》가 말하는 창의력은 인류의 진화 역사를 가끔 움직인 ‘스파크’라기보다는 ‘불꽃놀이’에 가깝다. 인류는 번뜩이는 발상에 그치지 않고 놀이하듯 상상하며 끊임없이 더 나은 세상을 꿈꾸고 도전하며 바꾸어나갔다. 특정한 본성 이론에 갇혀 있던 인류 진화에 대한 시각을 바꾸고 새로운 이야기로 안내하는 이 책은 우리의 상상력에 창의적인 도전장을 던진다.
이 책을 추천한 다른 분들 : 
 - 동아일보 2018년 4월 7일자 '책의 향기'

최근작 :<크리에이티브>
소개 :
최근작 : … 총 124종 (모두보기)
소개 :실현 불가능하더라도 꿈이 있다면 자신을 던져봐야 한다는 신념으로 길고 긴 시간을 돌아 어릴 적 꿈이었던 번역에 입문했다. 심리학을 공부했고 오랫동안 사회단체에서 활동했다. 영어와 글쓰기를 좋아하고 공감과 몰입에 능하며 꼬리가 긴 사색을 즐긴다. 옮긴 책으로 《빨강 머리 앤》 《에이번리의 앤》 《소공녀 세라》 《엄마 찾아 삼만 리》 《시크릿 가든》 《퀸 : 불멸의 록밴드 퀸의 40주년 공식 컬렉션》 《브라이언 메이 레드 스페셜》 등이 있다.

추수밭(청림출판)   
최근작 :<삶이라는 지옥을 건너는 70가지 방법>,<세상의 모든 과학>,<철학자와 늑대>등 총 106종
대표분야 :심리학/정신분석학 19위 (브랜드 지수 56,252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