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부천점] 서가 단면도
(0)

자존감이 높든 낮든 항상 반복적으로 좌절의 구렁텅이에 빠지고 자신에 대해 긍정적인 인식을 갖기 힘들었던 사람들을 위해 본격적으로 ‘자기 자비self-compassion’와 ‘마음 챙김mindfulness’에 관한 심리학을 소개한다. 이는 자신에 대한 평가를 근거로 쌓아올려져 우리를 기쁘게도 하지만 꽤 자주 힘들게 하는 ‘자존감’을 맹목적으로 추구하는 대신, 내가 어떤 모습이든 나에게 너그러운 태도를 갖게 하는 것에 관한 이야기이다.

삶에 도움이 되는 심리학 연구를 쉽고 공감 가게 풀어낸 책 《나를 사랑하지 않는 나에게》 《내 마음을 부탁해》 등을 쓴 박진영 작가는 이 책에서 자존감 연구나 행복 연구를 접했을 때보다 자기 자비 관련 연구를 배우고 난 다음에 자신의 삶을 훨씬 더 편안하게 느끼게 되었다고 고백한다. 책에서 저자는 자신의 경험담을 솔직하게 풀어놓는데, 누구보다도 자기 자신을 심하게 비난하고 상처를 주면서 살았던 저자의 진심 어린 고백과 성장과정을 읽다 보면, 더욱 깊은 공감과 따뜻한 위로를 느낄 수 있을 것이다.

첫문장
나에게 질문을 해본다. "나는 대체로 괜찮은 인간인가?" 약점도 존재하고 실수도 많지만 대체로 괜찮은 사람인 것 같다.

: 우리의 삶은 이미 어렵고 힘들다. 그런데 우리는 왜 우리 자신에게 전혀 이롭지 않은 방식으로 반응하여 삶을 더 어렵게 만드는 걸까? 이 책에서 박진영 작가는 최신 심리학 연구에 자신의 경험담을 녹여내, 우리가 어떻게 하면 더욱 효과적으로 삶의 문제에 대처할 수 있을지, 또 어떻게 하면 우리 자신을 위해 불필요한 불행을 만들어내는 일을 멈출 수 있을지 설명한다. 뿐만 아니라 삶을 필요 이상으로 어렵게 만드는 부정적인 마음 습관에서 벗어나게 하는 반가운 해결책 또한 제공한다.

최근작 :<나는 나를 지킵니다>,<내 마음을 알아주세요, 내 마음을 안아주세요>,<열등감을 묻는 십대에게> … 총 29종 (모두보기)
소개 :우리는 서로 어떻게 같고 어떻게 다른지, 우리가 서로를 이해할 수 있을지, 인간관계에는, 세상에는 왜 이렇게 많은 갈등이 존재하는지 심리학적으로 이해하고자 사회 심리학을 공부하고 있습니다. 미국 듀크 대학교Duke University에서 자기 자비, 지적 겸손에 관한 연구를 하고 있어요. 쓴 책으 로는 『나는 나를 돌봅니다』 『나, 지금 이대로 괜찮은 사람』 『나를 사랑하지 않는 나에게』 『여전히 휘둘리는 당신에게』 『열등감을 묻는 십대에게』 등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