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천안신불당점] 서가 단면도
(0)

제3회 창비 청소년 도서상 수상자인 한글학자 김슬옹과 시인 김응이 함께 쓰고 화가 이수진이 그린 <한글 대표 선수 10+9>. 한자를 모르는 백성들이 자신이 말하려는 바를 말하지 못하고 뜻을 펼치지 못하는 것을 안타깝게 여겨 훈민정음을 창제한 세종의 뜻을 이어, 한글을 천대하고 한글을 쓰지 못했던 시기에 한글을 지키고 가꾼 사람들의 이야기가 담겨 있다.

조선 시대의 인물 10명과 근현대의 인물 9명의 일화를 소개함으로써 10월 9일, 뜻깊은 한글날로 더욱더 알리고 기리고자 하였다. 초등학교 고학년부터 중학생까지 재미나게 읽으며 한글의 소중함을 절로 깨달을 수 있다.

수상 :2012년 창비청소년도서상
최근작 :<[큰글자도서] 훈민정음 해례본 함께 읽기>,<한글학>,<세종, 한글로 세상을 바꾸다> … 총 113종 (모두보기)
소개 :
최근작 :<너와 나를 안아 주는 달달한 마음>,<마음속 딱 한 글자>,<웃는 버릇> … 총 17종 (모두보기)
소개 :바닷마을 작업실 메리응유에서 동생 김유 작가와 함께 글을 씁니다. 산문집 《아직도 같이 삽니다》, 그림책 《우리는 보통 가족입니다》, 청소년 시집 《웃는 버릇》, 동시집 《개떡 똥떡》, 《똥개가 잘 사는 법》《둘이라서 좋아》《마음속 딱 한 글자》 등을 냈습니다.
최근작 : … 총 59종 (모두보기)
소개 :한국적 그림과 옛이야기 그림책 작업에 힘쓰고 있다. 《가시내》 《재주 있는 처녀》 《조마구》 《꼭두랑 꽃상여랑》 《춘향전》 《박문수전》 등에 그림을 그렸다. 그림 연극 《용궁의 검은 고양이》로 일본 고잔상을 받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