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가로수길점] 서가 단면도
(0)

심리학과 법학을 전공하고 베스트셀러 작가이자 변호사로 활동하고 있는 저자는 거짓된 환상들에 속지 말고, 현대적이고 실용적인 관점으로 일을 대하자고 주장한다. 논의의 출발점은 일을 바라보는 현대인의 역설적인 태도, 일을 둘러싼 이상과 현실의 괴리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직업이나 일 자체를 매우 중요한 것으로 여기면서도 실제 일하기는 싫어하는데, 그 이유가 일에 대한 막연한 환상과 실제 일할 때 맞닥뜨리는 현실과의 괴리 때문이라는 것이다.

저자는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기존의 접근법이 ‘현실을 이상에 맞추는 것’이었다며, 반대로 ‘현실에 이상을 맞추도록’ 일에 대한 환상과 거짓말들을 하나하나 파헤친다. 열정, 자아실현, 성취, 자유, 도전, 성장 등으로 포장된 ‘이상’에서 벗어날 때 직장 생활과 일상생활이 보다 행복하고 만족스러워진다는 점을 이 책이 통쾌하게 일깨워 줄 것이다.

1장 행복과 불행의 단어 ‘일’
2장 일에 관한 마법 구슬 같은 신화
3장 직장 생활에 대한 거짓된 환상들
- 열정을 불태우면 좋은 결과가 나온다
- 새로운 도전을 통해 성장한다
- 자유롭게 무언가 만들어 낸다
- 일에서 내 삶의 의미를 찾는다
- 일을 통해 자아실현을 한다
- 나는 회사에서 중요한 사람이다
- 좋은 사람들과 함께 일한다
4장 자기가 맡은 일만 하는 사람
5장 시간과 돈의 정직한 교환
6장 일에 대한 환상을 걷어 낸 세상
7장 솔직함을 통한 새로운 동기 부여
참고 자료 및 더 읽을거리

첫문장
'태양'이라는 단어를 읽을 때면, 햇빛 아래 누울 때와 똑 같은 일이 우리 몸속에서 일어난다.

이 책을 추천한 다른 분들 : 
 - 경향신문 2019년 12월 13일자

최근작 :<법은 얼마나 정의로운가>,<지금과 다른 삶이 가능하다면>,<설득의 법칙> … 총 37종 (모두보기)
소개 :
최근작 : … 총 18종 (모두보기)
소개 :서울대학교 독어독문학과를 졸업하고, 같은 과 대학원에서 석사 학위를 받았다. 출판사에서 편집자로 일했으며 현재 번역가로 활동 중이다. 옮긴 책으로 『실패한 시작과 열린 결말/프란츠 카프카의 시적 인류학』, 『무용수와 몸』, 『괴테와 톨스토이』, 『오늘 일은 끝!』, 『모래 사나이』, 『레티파크』, 『슈니츨러 작품선』 등이 있다.

판미동   
최근작 :<명상의 힘>,<데이비드 호킨스의 놓아 버림 연습>,<무정설법, 자연이 쓴 경전을 읽다>등 총 93종
대표분야 :정리/심플라이프 12위 (브랜드 지수 4,972점), 심리학/정신분석학 13위 (브랜드 지수 94,220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