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0)

공허한 정치적 선언에 불과했던 ‘인권’ 논의를 비판하고 아렌트가 고안한 ‘권리들을 가질 권리’라는 개념에 기반해 권리를 다양하고 확장적으로 논의한다. 한나 아렌트는 유대인이라는 이유로 독일 시민권을 박탈당하고 고국을 탈출해야 했다. 이 경험을 통해 아렌트는 인간이 가진 ‘양도할 수 없는’ 권리들, 즉 교육권, 투표권, 노동권 등 구체적인 권리들을 실제로 누리려면, 그보다 먼저 ‘권리들을 가질 권리’를 가져야 한다는 점을 깨달았다.

당시 이 개념은 주목을 받지 못했지만, 대규모 추방과 난민 위기, 새로운 유형의 분쟁 등으로 점철된 오늘날 핵심적 권리 개념으로 부상하고 있다. 문학, 역사학, 법학, 정치학 등 다양한 분야의 저명한 사상가 다섯 명이 권리의 토대와 급진 민주주의 정치의 쟁점들을 논한다.

머리말 권리들을 가질 권리 6

1장 권리들을 가질 ‘권리’_스테파니 데구이어 33
2장 권리들을 ‘가질’ 권리_라이다 맥스웰 69
3장 ‘권리들’을 가질 권리_새뮤얼 모인 89
4장 ‘누구의’_알라스테어 헌트 113

맺음말 권리를 위한 투쟁_애스트라 테일러 151

감사의 글 179
주 180

첫문장
인간이 어떤 권리를 가진다는 말은 특정한 효용, 혹은 경험을 누릴 자격을 얻는다는 말이다.

: 한나 아렌트는 학계의 정통 견해를 거부하고 정치 이론의 규칙과 제약을 넘어섬으로써 현대의 상상력을 포착하는 저술을 많이 남겼다. 이 책의 저자들도 그러한 전통을 이어받아 아렌트가 제시한 문제적 개념 중 하나인 ‘권리들을 가질 권리’를 논한다. 이 구절을 구성하는 각 요소를 서로 다른 저자들이 각각 맡아 분석한 결과, 이 복잡하고 까다로운 개념을 놀랍도록 명료하게 해체했을 뿐 아니라 이론을 수행하는 새로운 방법을 보여 준 책이 탄생했다. 색다르면서도 많은 정보를 담고 있고 인간적이면서도 인간을 초월해 있는 이 책은, 아렌트의 저술만큼이나 저항할 수 없는 매력을 가지고 있다.
조디 딘 (정치철학자)
: ‘권리들을 가질 권리’는 이제 클리셰라고 할 수 있을 정도로 많이 인용되는 구절이다. 이 책은 아렌트가 애초에 제시한 개념에서 비판적인 측면들을 되살려 낸 중요한 저술이다. 권리들만으로는 민주주의의 기초가 되기에 불충분하다. 권리들만으로는 강제 이주, 징발, 전쟁을 막는 탄탄한 성채를 제공할 수 없다. 글로벌 자본주의가 온갖 유형의 권리를 인지하면서 동시에 부인하는 시대에, 이 책에 실린 다양하고 설득력 있는 글들은 우리가 무엇에 대해 왜 저항해야 하는지를 명료히 보여 준다.
제데디아 퍼디 (법학자)
: 다섯 명의 독창적인 사상가가 정치체에 소속될 권리를 부인당한 사람들이 어떤 취약성에 놓이게 되는지를 연구한 아렌트의 이론으로 돌아가 이를 면밀히 고찰했다. 시민으로서의 권리가 누군가에게는 거부되고 누군가에게는 잠식되거나 약화되며 또 누군가에게는 왜곡된 민족주의로 변질되고 있는 오늘날, ‘권리들을 가질 권리’를 말하는 것은 어떤 의미를 가지는가? 여기에 실린 글들은 이에 대해 올바른 질문을 던지고 답하는 것이 우리에게 매우 긴요한 과제임을 말해 준다.
이 책을 추천한 다른 분들 : 
 - 한겨레 신문 2018년 11월 16일 출판 새책
 - 중앙일보 2018년 11월 17일자 '책꽂이'
 - 한국일보 2018년 11월 15일자 '새책'

최근작 :<권리를 가질 권리> … 총 3종 (모두보기)
소개 :윌래밋 대학 영문학과 조교수. 장기18세기 문학과 이주, 시민권 등을 연구하며, 18세기 낭만주의 시대 유럽 및 식민지에 외국인과 난민이 정착해 가는 과정과 소설의 관계를 고찰한 책을 집필 중이다.
최근작 :<권리를 가질 권리> … 총 7종 (모두보기)
소개 :포틀랜드 주립대 영문학과 교수. 낭만주의 문학, 정치 이론, 동물학 등에 관심이 있으며, 생명관리정치, 급진 민주주의, 인권, 산업적 축산 등에 대해 글을 써 왔다.
최근작 :<권리를 가질 권리> … 총 9종 (모두보기)
소개 :트리니티 대학 정치학과 교수. 관심 분야는 페미니즘 이론, 퀴어 이론, 환경정치 이론, 현대 민주주의 이론 등이며, 저서로는 『공개 재판?버크, 졸라, 아렌트와 잃어버린 대의의 정치(Public Trials: Burke, Zola, Arendt and the Politics of Lost Causes)』 등이 있다.
최근작 :<충분하지 않다>,<권리를 가질 권리>,<인권이란 무엇인가> … 총 43종 (모두보기)
소개 :
최근작 :<민주주의는 없다>,<권리를 가질 권리>,<불온한 산책자> … 총 24종 (모두보기)
소개 :
최근작 :<간도에서 대마도까지> … 총 93종 (모두보기)
소개 :「동아일보」 경제부와 국제부 기자로 일했으며, 미국 시카고 대학교에서 사회학 박사 학위를 받았다. 옮긴 책으로 『우주의 오아시스 지구』, 『지구를 살린 위대한 판결』, 『권력과 진보』, 『앨버트 허시먼』, 『그날 밤 체르노빌』, 『커리어 그리고 가정』, 『돈을 찍어내는 제왕, 연준』, 『자유주의의 잃어버린 역사』 등이 있다.

위즈덤하우스   
최근작 :<생각에 생각을>,<어린이를 위한 이순신의 바다 2>,<퍼플젤리의 유통 기한>등 총 1,978종
대표분야 :인터넷 연재 만화 1위 (브랜드 지수 652,024점), 성공 1위 (브랜드 지수 1,219,249점), 정리/심플라이프 1위 (브랜드 지수 65,014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