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인천구월점] 서가 단면도
(0)

알기 쉽고도 폭넓은 벌 안내서이다. 꿀벌만이 아니라 다양한 벌을 함께 소개하고, 벌의 생태와 더불어 벌과 관련된 인간의 문화도 다룬다. 양봉의 역사와 기본 원리, 그리고 오늘날 벌이 맞이한 도전에 대해서도 알려준다. 정교하고 아름다운 사진과 그림은 지루하지 않을 만큼 간결한 텍스트와 함께 벌의 흥미로운 세계로 쉽게 빠져들게 한다.

이 책에서 들려주는 마지막 이야기는 결코 벌꿀처럼 달지 않다. 인간의 탐욕이 빚어낸 환경파괴로 벌들이 사라지고 있기 때문이다. 세계 식물의 70퍼센트 이상을 화분매개(수분)하는 벌들이 사라진다면 그것은 무엇을 의미할까? 독자들은 오늘날 벌이 맞이한 도전의 실체와 벌의 미래를 바꾸기 위해 우리가 해야 할 일에 대해서 알게 될 것이다.

바버라 카이저 (네이처)
: 벌, 그 생태와 문화의 역사』는 벌과 우리의 오래된 관계만큼이나 매혹적이다… 이 책은 벌의 진화, 생물학, 행동, 그리고 극적인 소실의 원인에 대해서도 다루고 있다.
북백(The Bookbag)
: 벌에 대한 광범위한 안내서. 상상할 수 있는 모든 주제를 다루고 있다… 이 책은 매 장마다 텍스트 정보를 보충해주는 경이롭고 생생한 사진들로 가득하다.
윤병수 (경기대학교 생명과학과 교수, 전 한국양봉학회장)
: 『벌, 그 생태와 문화의 역사』는 인류와 벌의 관계를 매우 폭넓은 시각으로 또한 전문적으로 서술한 교양서이다. 드디어 알기 쉬운 한국어 번역판이 나와서 반갑기 그지없다. 이 책을 통하여 그간 미처 알지 못하였던 벌에 관한 많은 지식을 얻는 즐거운 시간을 가지게 되었다. 벌과 인간과 환경을 사랑하는 모든 분들께 두고두고 탐독하며 ‘읽는 즐거움’을 누려 보시기를 권하고자 한다.
조홍섭 (<한겨레> 환경전문기자)
: 벌침이 산란기관에서 왔다는 사실을, 그리고 양봉가가 바나나를 먹고 벌통에 가서는 안 되는 이유를 아는가. 벌이 중요하다고 말만 했지 우리가 벌에 관해 아는 건 별로 없다. 진화와 생태에서 양봉까지 벌에 관한 지식을 망라한 놀라운 책이 나왔다. 꼼꼼하고 다양한 내용과 숨 막히는 사진과 그림이 우리를 벌의 세계로 안내한다.
박진 (도시양봉가, 어반비즈서울 대표)
: 나는 이 책 저자의 TED 토크 강연을 보고 도시양봉의 꿈을 키웠다. 이 책은 벌에 대한 신기하고 재미난 이야기뿐만 아니라 벌의 중요성과 도전들, 그리고 벌을 키우는 즐거움에 대해서도 알려준다. 이 책을 읽는 많은 이들이 벌과 함께하는 즐거움을 맛보면서 지구환경도 살리시기를 희망한다.
로렌스 A. 마셜 (내추럴 히스토리)
: 만약 벌들이 글을 안다면 벌통마다 이 책이 한 권씩 놓여 있을 것이라고 확신한다.
: 대부분의 사람들이 양봉 벌통 안에 있는 서양 꿀벌에 익숙하지만 다른 벌들의 세계에 대해서는 잘 모른다. 『벌, 그 생태와 문화의 역사』는 그 나머지 이야기들을 채워 줄 것이다.
이 책을 추천한 다른 분들 : 
 - 한겨레 신문 2018년 5월 25일자 '교양 새책'

최근작 :<벌, 그 생태와 문화의 역사> … 총 6종 (모두보기)
소개 :미국 매사추세츠 주 보스턴에 있는 양봉 서비스 및 연구 기관인 The Best Bees Company의 설립자이자 수석 학술 담당관이다. 그는 TED 토크에 출연하여 “모든 도시에 꿀벌이 필요하다”라는 강연으로 도시양봉을 전파한 장본인이기도 하다. 터프츠 대학교에서 꿀벌과 말벌의 질병 저항에 관한 연구로 박사학위를 받았으며, 꿀벌의 건강 개선과 도시양봉 보급을 위하여 출판, 강연 등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최근작 : … 총 3종 (모두보기)
소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