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0)

작가 에드위지 당티카가 어머니에 대해 이야기한 개인적인 기록이자 죽음에 대한 글쓰기를 고찰한 작품이다. 그녀는 어머니의 암 투병과 죽음을 계기로 자신의 삶에 큰 영향을 미쳤던 죽음에 대해 되짚는다. 토니 모리슨, 가브리엘 가르시아 마르케스, 레프 톨스토이, 알베르 카뮈, 무라카미 하루키, 손턴 와일더 등 거장들의 문학 작품에 드러난 여러 가지 죽음의 형태를 분석한 이 책은 죽음에 대한 새로운 이해를 제시하는 감동적인 헌사이자 예리한 비평이다.

들어가며: 삶과 죽음의 글쓰기 ・ 9
죽어가는 삶 ・ 19
아르스 모리엔디 ・ 37
함께 죽는 것 ・ 64
죽음의 소망 ・ 100
선고받은 죽음 ・ 126
죽음의 문턱에서 ・ 153
돌고 도는 슬픔 ・ 166
세상을 떠날 때는 발부터 ・ 207
감사의 말 ・ 219
저자가 이야기하는 책들 ・ 220

버스트 매거진
: “이 책은 대가의 문학수업이자 인간의 가장 원초적이고 일반적인 경험에 대한 가이드북이다.”
: “에드위지 당티카는 표현할 수 없는 것을 표현하는 언어를 쓰는 법을 배우고자 한다. 그녀는 애도하기 위해 예술을 사용한다.”
시카고 트리뷴
: “죽음에 대한 훌륭한 글을 읽는 일에서 중요한 점은 우리로 하여금 어떻게 살 것인지를 가르쳐 준다는 것이다. 우리는 언제고 이런 책들을 바라보아야 한다.”
: “평화를 찾는 가이드인 동시에 죽음에 대해 우리가 치르는 감정적 비용에 대한 자화상.”
나일론 매거진
: “우리를 하나이게 만드는 것에 대한 사려 깊고 아름다운 성찰. 생각할 수 없는 것을 생각하는 방식에 대한 새로운 방식을 제시하고 있는 이 책은 우리로 하여금 빛과 함께 살기 위해 어둠을 대면하게 한다.”
이 책을 추천한 다른 분들 : 
 - 조선일보 2018년 2월 22일자 '이번주 10 pick'

최근작 :<안에 있는 모든 것>,<데카메론 프로젝트>,<[큰글자책] 남아 있는 날들의 글쓰기 > … 총 130종 (모두보기)
소개 :
최근작 :<VACAY CALIFORNIA 베케이 캘리포니아> … 총 19종 (모두보기)
소개 :프리랜서 영어 번역가. 연세대 영어영문학과와 한국외대 통번역대학원을 졸업하고 SC은행과 삼정회계법인에서 근무했다. 현재 한국외대 통번역대학원과 동 대학 EICC 객원교수로 있으며, 『작가의 시작』, 『유도라 웰티의 소설작법』, 『남아 있는 날들의 글쓰기』, 『스스로의 회고록』, 『카테고리 킹』, 『회계는 필요 없다』, 『세계 석학들이 내다본 코로나 경제 전쟁』 (공역) 등의 책을 한국어로 옮겼다. 다른 사람의 글을 옮기는 일 말고 나의 목소리를 담은 콘텐츠를 만드는 일을 하고 싶어 VACAY 캘리포니아 편에 에디터로 합류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