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0)

첫발을 내딛은 '기술' 시리즈의 두 번째 이야기다. 어린이들도 친해지고 싶은 아이가 있지만 어떤 이유로 쉽게 다가가지 못하는 경우가 있다. <잘 훔치는 기술>은 ‘자신의 모습을 진실하게 드러내고 진심으로 상대를 대하면, 상대도 마음을 열게 된다.’라는 메시지를 담고 있다. 친구는 어린이들의 사회성 발달과 인성 발달에 큰 영향을 미친다. 우리 어린이들이 <잘 훔치는 기술>을 읽고 진심이 가진 힘을 알고 좋은 친구 관계를 맺는데 도움이 될 것이다.

거북이 협박 사건 _ 7
도둑이 되는 방법 _ 18
굵은 똥 덕에 증거를 찾다 _ 29
목격자 _ 42
도둑이 되는 또 다른 방법 _ 54
학교 변기를 갖고 싶니? _ 65
빨간 펜에 남은 자국 _ 75
이러다 마른 멸치 되겠다 _ 84
거북이가 왜 그랬을까? _ 92
거북이의 비밀 _ 102

도룡이네 반. 성은이가 느닷없이 ‘범인’을 잡겠다고 앞에 나선다. 이유는 같은 반 친구 거북이의 사물함에서 ‘나는 거북이 너의 비밀을 알고 있다.’라고 빨간 펜으로 쓴 쪽지가 발견되었기 때문이다. 성은이의 장래 꿈은 유명한 탐정이나 형사가 되는 것인데 누군가 거북이를 협박하고 있다면서, ‘거북이 협박 사건’이라는 무서운 이름까지 붙인다. 성은이는 어제 교실에 가장 마지막까지 남아 있던 사람이 오도룡이라며 도룡이를 의심한다. 또 누가 빨간 펜을 가지고 있는지 알아보겠다며 아이들의 필통까지 검사한다. 옆에 있던 수용이가 도룡이의 편을 들고 나서지 않았다면 들통이 날 뻔했다. 그 쪽지는 도룡이가 써서 거북이 사물함에 넣은 것이기 때문이다. 도룡이는 거북이와 친해지고 싶지만, 평소에 말이 없고 혼자 있기를 좋아하는 거북이와 친해질 방법이 없었는데 친구 수용이가 방법을 일러 준 거다. 비밀을 알고 있다는 쪽지를 남겨서 누가 쪽지를 썼는지 거북이가 궁금해서 미칠 지경이 되었을 때, ‘짠’하고 나타나서 비밀을 지켜 주겠다고 하면 자연스럽게 친해질 수 있다고 말했기 때문이다. 거북이는 게임 아이디어 대회에서 1등을 할 정도로 게임 천재이고 곧 거북이의 게임이 출시될 예정이다. 도룡이도 오랫동안 고민해서 만든 멋진 게임 아이디어가 있는데, 거북이와 친해져서 거북이에게 게임 아이디어를 보여 주고 싶다. 하지만 일이 성사되기도 전에 성은이가 나서서 훼방을 치고 있는 것이다. 도룡이는 자신이 쪽지를 쓴 범인이라는 게 들통 나면 모든 일이 수포로 돌아갈 뿐만 아니라 아이들로부터 못된 아이라고 비난을 받을 게 뻔하다. 성은이가 날카롭게 추리하면서 도룡이를 자꾸 압박하자, 도룡이는 몹시 당황한다. 도룡이는 이 위기에서 어떻게 벗어날까?

수상 :2010년 살림어린이 문학상
최근작 :<구드래곤 종합 유머 세트 - 전5권>,<사라진 마법의 구슬>,<마음을 배달해 드립니다> … 총 427종 (모두보기)
소개 :아이들과 수다 떨기를 제일 좋아하고 그다음으로 동화 쓰기를 좋아하는 어른입니다. 대전일보 신춘문예에 동화가 당선되어 작가가 되었으며, 제1회 살림어린이 문학상 대상, 한국문화예술위원회 창작지원금을 받았습니다. 그동안 《수상한 아파트》를 비롯한 <수상한> 시리즈와 《국경을 넘는 아이들》, 《뻔뻔한 가족》, 《이상한 초대장》, 《잘 훔치는 기술》, 《구미호 식당》, 《무무무 무지개 택배》 등 170여 권의 동화책과 청소년소설을 썼습니다.
최근작 :<비 오는 날 생긴 일>,<용기가 사라진 날에> … 총 29종 (모두보기)
소개 :매일 새벽 따뜻한 물 한잔으로 아침을 시작합니다. 어렸을 때부터 그림 그리는 것을 좋아했고, 새로운 것을 만들어 내는 일에 설렘을 느낍니다. 지금까지 그린 책으로 『잘 혼나는 기술』, 『똥꿈 삽니다』, 『바다로 간 빨대』, 『마녀 문구점』등이 있고, 쓰고 그린 책으로는 『먹구름 청소부』, 『비 오는 날 생긴 일』등이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