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부산서면동보점] 서가 단면도
(0)

<구름 빵>에서 <알사탕>까지 개성 넘치는 캐릭터와 매력적인 스토리텔링으로 독자의 사랑을 한 몸에 받아 온 그림책 작가이자 인형 장난 전문가 백희나의 작품으로 구성한 2018년 달력이다. 달력을 펼치면 어쩐지 눈에 익은 얼굴들이 보인다. 그림책 <어제저녁>에 등장한 여러 캐릭터와 그때부터 존재했으나 그림책에는 등장하지 못했던 자작 인형들이 모델인 까닭이다.

작가는 틈날 때마다 이 인형들을 데리고 서울의 곳곳을 누비며 사진을 찍는 ‘인형 장난’을 해 왔다. 여름 편에는 작가가 사랑해마지 않는 휴양지 태국의 풍경도 살짝 등장한다. 두 뼘 갸웃한 인형을 우리가 사는 풍경 속에 절묘하게 녹여 낸 사진은 지금껏 어디에도 공개한 적이 없는 미발표작들이며, 사진마다 붙인 짧은 글은 피식 웃음을 깨물게 만든다.

작가가 인형 장난을 통해 퍽퍽한 일상에서 숨 돌릴 여유를 찾았듯 이 달력도 보는 이들에게 그런 여유를 안겨 줄 듯하다. 벌써부터 다음 ‘인형 장난’이 궁금해지는 이 달력은 알라딘에서만 구매할 수 있다.

수상 :2022년 보스턴 글로브 혼북, 2020년 아스트리드 린드그렌상
최근작 :<연이와 버들 도령>,<어제저녁>,<삐약이 엄마> … 총 59종 (모두보기)
SNS :https://www.instagram.com/baekheena
소개 :그림책 작가. 쓰고 그린 책으로 《구름빵》 《달샤베트》 《어제저녁》 《삐약이 엄마》 《장수탕 선녀님》 《꿈에서 맛본 똥파리》 《이상한 엄마》 《알사탕》 《이상한 손님》 《나는 개다》 《연이와 버들 도령》 《알사탕 제조법》 등이 있습니다.
@baekheena

백희나 (지은이)의 말
어린 시절부터 저는 인형놀이를 아주 좋아했습니다. 그 열정이 반세기 가까이 사그라지지 않는 바람에, 지금은 인형으로 그림책까지 만드는 인형 장난의 장인이 되어 버렸습니다. 왜 이렇게 인형을 좋아하는지 생각해 보니, 저에게 인형 장난은 일종의 탈출구가 아니었나 싶습니다. 제 마음대로 할 수 있는 것이 거의 없었던 어린 시절, 동화 속 공주님 얼굴을 한 인형은 제가 입을 수 없는 드레스를 입고, 제게는 불가능한 모험을 마음껏 펼칠 수 있게 해 주었습니다. 어른이 된 지금도 크게 다르지 않나 봅니다. 제가 살고 싶은 세상 또는 삶의 모습을 인형과 함께 사진에 담으며, 거친 현실 속에서 잠시나마 숨 돌릴 여유를 얻습니다.

책읽는곰   
최근작 :<하얀 선물>,<휘뚜루는 콩닥콩닥>,<몽글몽글 편의점>등 총 445종
대표분야 :그림책 8위 (브랜드 지수 1,502,751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