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10,000원 I 최고가 : 11,700원
  • 재고 : 4부 I 도서 위치 : C17 [위에서부터 1번째칸], C17 [위에서부터 5번째칸], C33 [위에서부터 1번째칸], C52 [위에서부터 2번째칸]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4)

맹명관 교수가 2005년 『스타벅스 100호점의 숨겨진 비밀』 이후 17년 만에 스타벅스 두 번째 이야기를 내놓았다. 기껏해야 100호점일 때 스타벅스를 이야기하며 미처 파악하지 못한 오류를 바로 잡고 싶었다. 그러던 중 코로나19가 몰아 닥쳤고, 이야기는 자연스럽게 스타벅스의 미래로 흘렀다.

이 책은 ‘우리에게 스타벅스는 어떤 의미인가?’로 시작한다. 국내 스타벅스의 첫 출발은 그리 썩 좋은 편은 아니었다. 스타벅스 커피를 마시는 젊은 여성을 향해 일부 대중들이 ‘된장녀’라는 혐오 표현을 사용하는 등 ‘밥보다 비싼 커피’라는 오명을 감출 수 없었다.

그러나 지속적으로 프리미엄 전략을 고수하며 이용자 중심의 편의에 앞장서고, 고급스러운 라이프 스타일을 추구하는 현대인들에게 ‘제3의 공간’으로 어필되며 스타벅스는 무서울 정도로 혁신을 거듭하게 된다. 이제 매장 수 1500개, 결제금액 2조원이 훌쩍 넘는 국내 대표 커피 브랜드로 자리 잡았다. 물론 이런 성장은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마찬가지였다.

저자는 스타벅스의 성장을 스타벅스가 자부하는 ‘최상의 커피’에서 찾지 않는다. 감성적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제3의 공간’, 그리고 철저한 데이터를 활용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에서 찾는다. 본질적인 것에 타협하지 않고 시대를 앞서가는 스타벅스 만의 내공이 발휘된 것이다.

윤은기 (경영컨설턴트, 한국협업진흥협회 회장, 서울과학종합대학원 석좌교수, 《시테크》, 《협업으로 창조하라》 등 다수)
: 경영학은 문과인가 이과인가? 이제는 융복합 학문이다. 디지털 경영 시대에 전통적 경영학 이론대로 경영을 한다면 그 기업은 틀림없이 망할 것이다. 스타벅스는 전통적 경영 이론을 뛰어넘는 신경영을 통해 성공하였다. 그렇다면 스타벅스는 앞으로도 승승장구할 것인가? 그들의 새로운 성공요인은 무엇일까? 이 책을 통해 그 비밀을 파헤쳐보라. 코로나19 이후 신경영을 추구하는 기업들에게는 그것이 든든한 나침반이 될 것이다. 우리나라 마케팅 최고수가 풀어낸 진단과 처방에 정신이 번쩍 든다.
이동범 (지니언스 CEO, 한국정보보호산업협회(KISIA)회장)
: 스타벅스가 국내에 처음 상륙했을 때 나는 그곳이 단순히 맛있는 커피를 만드는 회사인줄로만 알았다. 그러다 스타벅스가 우리 동네 거점마다 들어서는 것을 보면서 그제서야 ‘마케팅을 참 잘하는 문화 콘텐츠 회사구나’라는 생각이 들었다. 이제 스타벅스는 내가 25년 몸담은 IT 분야의 ‘첨단 기업’으로 보인다. 스타벅스는 늘 내 고정관념 속 분류의 틀을 깨왔던 회사이다. 미래를 주도적으로 이끌어 나가는 회사들은 스타벅스와 같이 기존의 영역을 파괴하고 넘나드는 길을 시도할 것이다. 스타벅스를 통하여 기업과 사회의 미래를 본다.
: 미국 유타대 교수로 봉직할 때 매일 아침 학교 내 스타벅스 매장에서 느꼈던 그 향과 본연의 맛…. 이 책을 통해 우리는 커피 한 잔으로 유니콘 기업을 넘어선 스타벅스의 비하인드 스토리와 위기에도 반전의 기회를 이끌어낸 리더십을 확인할 수 있다. 코로나19 이후, 혼돈 속에 자리한 마켓 리더 뿐만 아니라 글로벌 장수기업으로서의 변천 과정을 한눈에 볼 수 있는 경제경영서이기에 감히 일독을 권한다. 스타벅스에 대한 국내의 각 분야 유명전문가 20인의 여러 통찰력을 담은 것은 더욱 이채롭다. 이 책은 스타벅스의 미래가 ‘스타벅스의 미래’에 국한되어 있지 않다는 것을 보여주므로 대한민국 기업과 글로벌 기업에게 훌륭한 나침반이 될 것이다.
한명수 (현 ㈜우아한형제들·배달의민족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전 SK 플래닛 UX디자인실 상무)
: 누구나 이야기를 하지만 아무나 제대로 이야기하지 못하는 진귀한 현시대의 슈퍼 브랜드 스타벅스. 그 이야기를 맹명관 브랜드 경영 선지자께서 예언한다니. 당신은 꼭 들어봐야 한다. 이미 십 수 년 전에 스타벅스를 점찍고 현재의 스타벅스를 내다본 지혜의 예언자가 아니던가. 그는 모든 브랜드가 따라한다는 디지털 변신의 핵심을 아이스 아메리카노처럼 시원하고 명쾌하게 설명한다. 또한 상상과 팩트 인터뷰가 어우러지는 미래의 흐름은 마치 그란데 사이즈의 돌체 라테처럼 우리의 머릿속을 풍성하게 한다.

최근작 :<스타벅스의 미래>,<생각하는 기계에게 세무사는 대체되는가>,<생각이 바뀌는 의자> … 총 40종 (모두보기)
SNS :http://maengmk.alltheway.kr
소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