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0)

삶의 대한 애환과 아이러니가 매우 담담한 어투로 기술되어 있는 작품. 줄거리는 매우 단출하나, 바다 위에서 노인이 겪는 심리적 갈등과 만담 형식으로 기술된 짧은 대화체들은 오히려 화려하지 않고 차분하여 더 큰 극적 감동을 자아내는 것이 특징이다.

바다라는 것은 노인에게 살기 위해 꼭 나아가야만 하는 영역이면서도 또한 고립될 수밖에 없는 단절의 공간이기도 하다. 이러한 모순 속에서 드러나는 주인공 산티아고의 태도는 무언가를 간절히 열망해본 경험이 있는 모든 이들의 가슴을 다독여 준다.

노인과 바다
작품 해설
작가 연보

수상 :1954년 노벨문학상, 1954년 퓰리처상, 1953년 노벨문학상, 1953년 퓰리처상
최근작 :<무기여 잘 있거라>,<노인과 바다>,<셰익스피어 글방> … 총 1156종 (모두보기)
소개 :
최근작 : … 총 5종 (모두보기)

“희망을 버린다는 것처럼
어리석은 일은 없어.”

“네가 가치 없는 짓을 하느라고
이렇게 심하게 다친 것은 아니야.”


노인과 바다는 삶의 대한 애환과 아이러니가 매우 담담한 어투로 기술되어 있는 작품이다. 줄거리는 매우 단출하나, 바다 위에서 노인이 겪는 심리적 갈등과 만담 형식으로 기술된 짧은 대화체들은 오히려 화려하지 않고 차분하여 더 큰 극적 감동을 자아내는 것이 특징이다. 바다라는 것은 노인에게 살기 위해 꼭 나아가야만 하는 영역이면서도 또한 고립될 수밖에 없는 단절의 공간이기도 하다. 이러한 모순 속에서 드러나는 주인공 산티아고의 태도는 무언가를 간절히 열망해본 경험이 있는 모든 이들의 가슴을 다독여 준다.

_ 작품 해설 중에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