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0)

미국의 가장 영향력 있는 정치사상가 마크 릴라가 진보 지지자들에게 보내는 메시지. 마크 릴라는 지난 두 세대에 걸쳐 진보 정치가 실패할 수밖에 없었던 원인을 진단하고 예리한 시각으로 진보가 나아갈 길을 제시한다. 클린턴과 오바마로 대변되는 민주당 집권 시절 주목할 만한 정치적 성취가 있었지만, 40년 가까이 로널드 레이건이 제시한 비전인 "작은 정부, 낮은 세금, 자립적 개인주의"가 미국의 지배적인 이데올로기로 자리 잡고 있었다. 민주당은 이에 맞서는 설득력 있는 경쟁 비전을 제시하지 못했다.

게다가 성소수자 운동, 페미니즘, 인종주의 등 소수 집단을 대변하는 운동 중심인 '정체성 정치'의 수렁에 빠졌다. 정체성 정치는 취약한 미국인들을 보호하려는 나머지 본의 아니게 개인만을 강조하고 다수파 형성에는 무관심한 채 정당 정치보다는 사회 운동에 힘을 쏟음으로써 진보의 전통적 무기였던 연대, 공동체, 공적 의무를 무력화시켰다. 마크 릴라는 분열을 부추기는 정체성 정치를 넘어 '시민의 지위(citizenship)'라는 공동 운명을 공유하고 시민을 설득할 비전을 제시해야 '더 나은' 진보로 나아갈 수 있다고 역설한다. 통렬한 위트가 돋보이는 논쟁적인 이 책은 이 시대의 필독서라 할 만하다.

스티븐 핑커 (하버드 대학교 심리학과 교수, 『Rationality』(Viking, 2021)의 저자)
: 2016년 11월의 재앙 이후, 대선 패배에 대한 분석이 절실히 요구되었다. 마크 릴라는 무엇이 잘못되었는지 그리고 진보주의자와 중도주의자, 급진진보주의자가 무엇을 해야 하는지에 대해 깊이 있고 도발적인 설명을 내놓는다.
앤 마리 슬로터 (뉴아메리카재단 대표, 프린스턴 대학교 국제정치학 명예 교수, 새로운 미국 재단 회장)
: 마크 릴라는 많은 사람들을 화나게 하겠지만, 그의 말은 매우 유익하다. 그는 진정 모두를 위한 자유와 정의의 정치를 되살릴 것을 요구한다. 그리고 어떻게 공동선을 이뤄낼 것인지에 대해 제대로 토론할 것을 촉구한다. 그 작업은 이제 정말로 다양한 목소리들을 발견하고 끌어안아 마크 릴라가 상상하는 새로운 미국의 “민중으로서 우리(we the people)”를 창조하는 일이다.
: 마크 릴라는 미국 진보에 대해 많은 비판을 하지만 대단히 희망적이다. 트럼프 당선으로 미국 진보는 리셋 단계에 도달했으며, 1980년 레이건 집권 이후 시작된 기나긴 레이건주의의 시대가 종료되고 새로운 진보의 시대가 열릴 수 있다고 전망한다. 그것은 한마디로 ‘트럼프 패러독스’라고 할 만하다.

최근작 :<난파된 정신>,<분별없는 열정>,<더 나은 진보를 상상하라> … 총 47종 (모두보기)
소개 :
최근작 :<내가 열린 만큼 너른 바다>,<지천명의 시간>,<철학은 뿔이다> … 총 176종 (모두보기)
소개 :

필로소픽   
최근작 :<극단주의>,<옛 거장들>,<우울함이 아니라 지루함입니다>등 총 137종
대표분야 :철학 일반 11위 (브랜드 지수 71,647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