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가로수길점] 서가 단면도
(0)

'이 만화가 대단하다!' 여성편에서 1위를 차지하였으며, 평단에서의 평가도 높아 제18회 문화청 미디어 예술제 만화부문에서 신인상을 수상하였다. 초등학생이 낙서를 한 듯한 정감있는 작화로 그려진 <치이는 조금 모자라>는 지적장애가 있는 듯한 중학교 2학년 치이의 다소 ‘모자란’ 행동으로부터 전개된다.

중학생이라고는 간주할 수 없는 학습 능력에, 시시때때로 언니나 친구에게 돈을 달라며 떼를 쓰다 우는 치이는 영락없는 천상 어린아이이다. 여아용 애니메이션 ‘매지컬 러브 드래곤’에 빠져 살며, 과학 시험지의 답안용지에 ‘쌍방울’만 도배하고, 구구단도 제대로 외우지 못한다. 다행스럽게도 주변 친구인 나츠, 아사히는 '모자란' 치이를 스스럼없이 대해주기 때문에 치이는 평화롭고 행복한 일상을 보내고 있다.

한편 치이의 소꿉친구 ‘나츠’는 언제나 모자란 사람처럼 보이지 않기 위해 발버둥을 치지만, 자신이 항상 모자라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그 괴리에서 오는 스트레스는 상당하다. 모자란 돈, 인간관계, 외모, 성적, 자신감, 심지어는 부모의 직업까지. 인간의 자본적 가치를 판단하는 척도의 평균치에서 한참 떨어져있는 자신의 모습을 보며 ‘난 아무것도 안 하는 조용한 쓰레기야’라고 독백하기도 하고, ‘미래가 갑갑하다’며 ‘딴 애들이랑 똑같아지고 싶어’라며 방황한다.

결국 이 만화는 제목부터 치이가 지적으로 다소 모자람을 암시하고 있고, 모자란 주인공 치이가 정신적으로 어떻게 성숙해나가는지를 그려내고 있으나, 실질적인 주인공은 평범한 사춘기 소녀를 대표하는 ‘나츠’라고 볼 수 있다. 즉 독자들 중 ‘많은 평범한 사람들’은 처음엔 마치 주인공 치이의 주변인처럼 천진난만한 치이의 행동을 보며 웃다가 점점 ‘나츠’의 ‘난 언제나 모자라다’는 고민에 동감하기 시작하며 작품에 빠져들게 된다.

제1화
제2화
제3화
제4화
제5화
제6화
제7화
제8화

최근작 :<하늘이 잿빛이라서 5>,<월요일의 친구 2>,<하늘이 잿빛이라서 3> … 총 10종 (모두보기)
소개 :성별 불명, 이름은 펜네임으로 추정되는 일본 만화가. 2010년《週刊少年チャンピオン》잡지에서 파괴 증후군으로 데뷔. 2009년 데뷔 전에《少年チャンピオン》에서 만화 부문으로 2번 수상을 한다. 2011년 아키타 쇼텐의 잡지《못또!》에서 《하늘이 잿빛이라서》를 연재. 2015년 단편 《치이는 조금 모자라》로《이 만화가 대단해!》1위를 수상. 현재는 두번째 장편작 《월요일의 친구》를 연재 중이다.

미우(대원씨아이)   
최근작 :<울어라, 펜 4>,<더 복서 10>,<외출하는 아기 상어 3>등 총 400종
대표분야 :동물만화 2위 (브랜드 지수 146,198점), 요리만화 3위 (브랜드 지수 225,072점), 만화작법/일러스트 6위 (브랜드 지수 60,163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