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8,800원 I 최고가 : 8,800원
  • 재고 : 4부 I 도서 위치 : G19 [위에서부터 7번째칸], G20 [위에서부터 7번째칸]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4)

1991년 입사 이후 32년간 줄곧 그룹의 브랜드 관리와 커뮤니케이션 업무를 담당한 SK그룹 노찬규 부사장의 브랜드 관리 방법론. 『결국! 브랜드』는 브랜드 관리의 개념에서부터 브랜드 관리의 핵심인 아이덴티티의 정립, 복수의 브랜드 간 체계 관리는 물론 광고, PR 등 효과적인 커뮤니케이션 방법론과 사례들을 소개한다.

과거 선경, 유공, 한국이동통신으로 나뉘어져 있던 그룹의 사명 체계를 SK로 통합하는데 주도적 역할을 한 저자의 생생한 현장 경험에 기반해 총체적 브랜드 관리(Holistic Brand Management)의 필요성과 브랜드 관리의 핵심 이론을 만나볼 수 있다.

전성률 (서강대학교 경영학부학장·경영전문대학원장)
: 이론은 물론 현장의 생생한 경험에 기반한 ‘브랜드 관리’에 관한 사례를 다룬 이 책이 출간된 것은 무척 반가운 일이 아닐 수 없습니다. 이 책의 저자인 노찬규 부사장은 과거 선경, 유공, 한국이동통신 등으로 나뉘어져 있던 선경그룹의 사명 체계를 SK로 통합하는데 주도적인 역할을 했으며 ‘행복날개’로 상징되는 그룹 CI 체계의 개발은 물론 그룹 전반적인 브랜드 관리 체계의 기반을 다진 주인공이라 할 수 있습니다. 저자가 이론적 지식과 오랜 기간 현장에서 쌓은 풍부한 경험을 이 책을 통해 녹여내어 브랜드 관리의 기본 개념에서부터 전략 수립과 커뮤니케이션에 이르기까지 브랜드 관리에 필요한 주요 내용들이 현장의 생생함과 함께 잘 전달되리라 생각합니다. 또한, 학교나 기업에서
브랜드 관리에 대한 더욱 실무적인 지식과 경험을 접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믿습니다.
이 책을 추천한 다른 분들 : 
 - 서울신문 2022년 11월 29일자
 - 국민일보 2022년 11월 29일자
 - 경향신문 2022년 11월 29일자
 - 세계일보 2022년 11월 30일자
 - 조선일보 2022년 12월 10일자 '북카페'
 - 중앙SUNDAY 2023년 1월 14일자 '책꽂이'

최근작 :<결국! 브랜드 Nothing but Brands>
소개 :고려대학교 영어영문학과를 졸업하고 1991년 선경그룹(SK그룹) 홍보실에 카피라이터로 입사했다. 이후 32년간 그룹의 브랜드 관리 및 대외 커뮤니케이션Communication 관련 업무를 수행했다. 광고를 시작으로 PR 기획 · 사내 커뮤니케이션 · 홍보 현장에서 실무를 경험하고 SK그룹의 대외 커뮤니케이션 업무를 총괄했다. 선경 · 유공 · 한국이동통신으로 나누어져 있던 기업 브랜드 체계를 SK로 통합하고 ‘행복날개’로 대표되는 브랜드 리뉴얼Renewal 프로젝트를 이끌었으며 지금의 브랜드 관리 체계를 정립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