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hotoshop CC 2015를 사용해, 실전 게임의 판타지 배경으로 가장 자주 사용하는 열 가지의 핵심 장면 그리는 법을 제작 과정에 따라 꼼꼼하게 안내한다. 인상적인 배경 일러스트와 컨셉 아트를 제작할 때 사용하는 기술, 노하우, 지식, 원리를 빠짐없이 담았으며, 이는 실제로 PlayStation 4, PlayStation Vita, NINTENDO 3DS, 모바일 게임 제작 현장에서 쓰이는 기법이기도 하다.
단계별로 사용한 브러시, 원리와 그 노하우를‘어째서 이렇게 되는지?’라는 키워드를 중심으로 설명한다. 다양한 장면 그리는 방법을 꼼꼼하게 러프에서 완성까지 순서대로 알기 쉽게 설명하고 있어, 초보자들도 순서대로 따라하며 작품을 완성할 수 있다. 모티브를 잡아가는 방법과 그리는 방법 등도 테크닉 페이지에 정리해 이해를 돕는다.
요-시미즈 (지은이)의 말
이 책은 이론을 바탕으로 한 일러스트 기법서입니다. 단, 오해가 없도록 ‘그림은 이론만으로 그릴 수 없다는 사실’을 확실하게 짚고 넘어가겠습니다. 그림의 모든 법칙, 이론, 원리는 ‘매력적인 그림을 그리기 위해’ 선배들이 찾아낸 도구일 뿐입니다.
현실의 사물은 물리 법칙에서 자유롭지 못하지만, 그림은 다릅니다. 그리는 사람의 마음대로 모든 법칙을 무시해도 사실적으로 표현할 수 있습니다. 당신의 생각대로 자유롭게 그릴 수 있습니다. 그러나 법칙을 알고 무시하는 것과 모르고 대충 감으로 그리는 것에는 큰 차이가 있습니다. 이론을 알면 무척 정확하게 핀포인트로 법칙을 무시할 수 있게 됩니다. ‘어, 여기는 투시가이드대로 그리는 편이 좋겠어. 하지만 여기는 무시하는 편이 더 멋질 것 같아’라는 선택이 가능해집니다.
법칙을 뛰어넘어 당신만이 표현할 수 있는 세계를 그리는 방법을 이 책 속에서 찾게 되길 진심으로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