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0)

학교에서 영어 교사로 아이들을 가르쳤고, 글로벌 교육 네트워크 ‘티치 포 올’에서 활동하며 교육 개혁 운동에 앞장서고 있는 알렉스 비어드가 ‘21세기 교육의 모습은 어떠해야 하는가?’에 대한 답을 찾아 전 세계 여행에 나섰다. 기존 교육 시스템에서 벗어나 새로운 시도를 하고 있는 세계 곳곳의 학습혁명 현장을 찾아가 교육이 바꿔놓은 아이들의 삶을 확인하고, 교사?학생?교육 전문가 등 교육 개혁의 필요성에 공감하는 이들과 대화를 수많은 나누었다. 이 책은 그 놀랍고도 담대한 글로벌 교육 탐사에 대한 생생한 기록이다.

여정은 교육 혁신에 대한 뜨거운 관심으로 들끓고 있는 실리콘밸리에서 시작해 아이들이 학교에서 가장 행복한 나라 핀란드에 이르기까지 전 세계 6대륙을 넘나든다. IT 인재 전문교육 기관인 프랑스의 에꼴 42, 품성 교육 특화학교인 미국 브레이크스루 마그넷 스쿨, 예술교육의 산실인 핀란드 히덴키벤 종합학교, 제대로 된 환경만 갖춰진다면 모든 아이들은 잠재력을 발휘할 수 있다는 사실을 입증한 영국의 킹솔로몬아카데미 등 현재 가장 앞장서서 학습혁명을 이끌고 있는 곳들을 찾아 미래 교육에 대한 아이디어와 영감을 얻는다.

또한 『그릿』의 저자 앤절라 더크워스, 『의심하지 않는 일곱 가지 미신』의 저자이자 영국 교육평가연구소 교육본부장 데이지 크리스토둘루, 『최고의 교육』의 저자 캐시 허시파섹 같은 세계적인 교육 전문가들은 물론, 교육 혁신 프로젝트 헌드레드(HundrED)의 제작자 사쿠 투오미넨, 한국 교육혁명을 이끌고 있는 미래교실네트워크의 정찬필 사무총장, 이주호 전 교육과학기술부 장관 등 교육을 통한 사회 변화를 이끌어내고자 노력하는 혁신가들을 만나 교육 개혁의 필요성과 방법을 논의했다.

이 책에 제시된 특정한 교육 사례나 전문가 의견이 미래 교육의 완벽한 해법은 아니다. 다만 이 책은 저자가 프롤로그에 제시한 학습혁명을 위한 9가지 선언((1. 평생 배운다. 2. 비판적으로 사고한다. 3. 창의성을 발휘한다. 4. 품성을 개발한다. 5. 일찍 시작한다. 6. 협력을 강화한다. 7. 가르치는 연습을 한다. 8. 기술을 현명하게 사용한다. 9. 스스로 미래를 건설한다)을 중심으로, 각자에게 맞는 개혁 방안을 찾는 데 충실한 지도와 나침반 역할을 해줄 것이다.

프롤로그: 세상은 빠르게 변하는데 왜 교육만 제자리일까?
1부 새롭게 생각하기
1장 인공지능: 인간과 기계의 하이브리드 시대
2장 타고난 학습자: 인간의 배움에는 상호작용이 필요하다
3장 두뇌 유입: 뇌의 능력을 최대치로 끌어올리는 방법
2부 더 잘하기
4장 평생학습: 스스로 배우는 법을 가르쳐야 한다
5장 창의력: 상상은 지식보다 중요하다
6장 교육계의 거장들: 모든 교사는 더 유능해져야 한다
3부 더 깊이 관심 갖기
7장 빅데이터: 점수는 더 잘하기 위한 도구일 뿐이다
8장 진정한 그릿: 품성 교육이 중심이 되어야 하는 이유
9장 마인드 컨트롤: 배움의 목적을 다시 생각하다
10장 오픈 소스: 누구에게든, 무엇에서든 배울 수 있다
에필로그: 전 세계에 부는 학습혁명의 바람

첫문장
히페이오스 콜로노스는 고대 아테네에서 북쪽으로 1.6킬로미터 떨어진 곳이었다.

정찬필 (전 KBS PD, 미래교실네트워크 사무총장)
: “방대한 분량이지만 단숨에 끝까지 읽어버렸다. 우리는 이 역작을 지도와 나침반 삼아 21세기 미래 교육이 나아가야 할 제대로 된 방향을 찾게 될 것이다.”
웬디 코프 (‘Teach for America’ 설립자 겸 CEO)
: 여행을 마치며 알렉스 비어드는 이 시대 아이들은 미래에 대비할 것이 아니라, 스스로 자신과 모두를 위한 더 나은 미래를 만들어나가야 한다는 사실을 깨닫는다. 이 책은 우리가 그 아이들을 어떻게 도울 수 있을지에 대한 방향을 모색하도록 돕는다.
미란다 그린 (《파이낸셜 타임스》)
: “다양한 형태의 학습이 이뤄지는 세계 곳곳의 학교들을 방문하고, 수많은 교사·학생·전문가들과 이야기를 나누며 지금 이 시대 교육이 나아가야 할 방향을 도출해내는 흥미로운 책. 비어드의 여정에 독자들은 반드시 따라나서야 할 것이다.”
오웬 시어스 (《메트로》)
: “새로운 교육의 길을 만들자는 호소력 있는 외침이자, 사색이 담긴 대단히 의미 깊은 책이다. 비어드가 생생하게 증명하듯 우리 사회가 당면한 수많은 문제들을 해결할 방법은 오직 교육, 교육뿐이다.”
피오나 밀러 (《가디언》)
: “대단히 흥미롭다. 전 세계적인 교육 부흥의 필요성을 역설하는, 시기적으로 적절한 책이다.”
이 책을 추천한 다른 분들 : 
 - 서울신문 2019년 10월 25일자 '책꽂이'
 - 문화일보 2019년 10월 24일자
 - 한국일보 2019년 10월 24일자
 - 조선일보 2019년 10월 26일자
 - 동아일보 2019년 10월 26일자 '책의 향기'
 - 경향신문 2019년 10월 25일자 '책과 삶'

최근작 :<앞서가는 아이들은 어떻게 배우는가> … 총 25종 (모두보기)
소개 :
최근작 : … 총 56종 (모두보기)
소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