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산본점] 서가 단면도
(0)

“아이디어는 어디서 얻나요?” 이 까다로운 질문에 응답하는 책이다. 전설적 카피라이터 제임스 웹 영은 자신의 오랜 경험과 관찰에 비추어 아이디어를 내는 과정을 서술했고, 1939년에 시작된 책은 지금껏 광고인들의 경전이자 불후의 명저로 회자되고 있다.

광고의 신 데이비드 오길비가 자신에게 가장 큰 영향을 준 책이라 평했고, 일본의 저명한 과학자 다케우치 히토시는 과학자들의 사고 패턴과 이 책에서 제시한 생각법이 유사한 것에 감탄했으며, 카이스트 뇌공학과 교수인 정재승 또한 저자의 발상법이 창의적 인간의 뇌에서 일어나는 과정과 매우 닮았다며 장문의 서문을 실었다.

아마존 선정 ‘비즈니스 분야 반드시 읽어야 할 고전 100선’에 뽑힌 책으로, 오늘도 아이디어를 찾아 빈 컴퓨터 앞에서 머리를 쥐어뜯는 사람들에게 평생 자산이 될 짧지만 강력한 책이다. 카피라이터는 물론 기획자, 마케터, 편집자, 작가, 프리랜서, 과학자, 예술가 등 창의적 일을 하는 사람이라면 이 책에 나온 생각의 순서도를 자신의 업무에 적용해보길. 유레카의 순간이 당신에게도 찾아온다.

한국어판 서문-정재승

서문
일러두기

이야기의 시작
경험에서 도출한 생각
파레토 법칙
아이디어 생산의 기초
아이디어 생산의 원리
아이디어 생산의 기술

이 책을 쓴 후 떠오른 몇 가지 생각

첫문장
내가 시카고에서 광고 에이전시 임원으로 있던 마지막 해의 일이다.

정재승 (물리학자, 카이스트 뇌인지과학과 학과장, 《정재승의 과학 콘서트》 저자)
: 아이디어를 찾는 우리 모두를 위한 해답
: 제임스 웹 영은 내가 존경하는 유일한 광고인이다. 그의 아이디어 발상법을 담은 이 책은 내 인생에 가장 큰 영향을 미쳤다.
: 제임스 웹 영이 이토록 단순명료하게 그려주는 절차들을 하나씩 따라간다면 그 모든 힘과 여러분이 타고난 것들을 최대한으로 활용할 수 있을 것이다.
: 이 책을 읽고 깜짝 놀랐다. 광고업계와 자연과학이라는 전혀 다른 분야의 ‘아이디어 창조법’이 이다지도 정확하게 일치할 줄은 생각조차 하지 못했다.
이 책을 추천한 다른 분들 : 
 - 중앙일보 2018년 9월 15일자 '책꽂이'

최근작 :<아이디어 생산법>,<아이디어를 내는 방법 (큰글씨책)>,<손에 잡히는 Idea> … 총 42종 (모두보기)
소개 :미국 광고계에 혁신적 발자취를 남긴 카피라이터다. 1946년 ‘올해의 광고인’으로 선정되었고 ‘광고의 전당’에 이름을 올린 광고계의 전설적 인물이다. 대학에서 강의하던 ‘아이디어를 만드는 방법’에 대한 그의 이론적 연구가 이제 와 ‘카피라이터들의 경전’으로 통하는 이 책 <아이디어 생산법>의 초석이 되었다. 아이디어를 만드는 과정에 대한 그의 단순하고 명쾌한 서술은 과학, 기술, 예술 분야의 사람들에게 아이디어 발상법이라는 획기적 사고 도구를 제공했고 지금은 일반적 모형으로 회자되고 있다.
최근작 : … 총 122종 (모두보기)
소개 :서울대학교 철학과를 졸업 후 삼성전자 기획팀, 마케팅팀에서 일했다. 현재 전문 번역가로 활동 중이다. 옮긴 책으로는 『시작의 기술』, 『돈의 심리학』, 『결심이 필요한 순간들』, 『인간 본성의 법칙』, 『수도자처럼 생각하기』, 『룬샷』, 『아이디어 불패의 법칙』, 『제로 투 원』, 『위험한 과학책』, 『평온』, 『다크 사이드』, 『포제션』 외 다수가 있다.
최근작 :<정재승의 인간 탐구 보고서 1 + 정재승의 인류 탐험 보고서 1 - 전2권 (5주년 특별 세트)>,<정재승의 인류 탐험 보고서 8 : 대륙의 탐험가 호모 사피엔스>,<살아 보니, 지능> … 총 190종 (모두보기)
SNS ://instagram.com/jsjeong3
소개 :

윌북   
최근작 :<슬픔에 이름 붙이기>,<사피엔스의 뇌>,<무기가 되는 알고리즘>등 총 261종
대표분야 :사진 1위 (브랜드 지수 117,420점), 영화/드라마 2위 (브랜드 지수 139,932점), 음식 이야기 3위 (브랜드 지수 44,613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