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11,900원 I 최고가 : 12,900원
  • 재고 : 2부 I 도서 위치 : C62 [위에서부터 1번째칸]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2)

자비의 화신인 관세음보살은 세상의 모든 살아 있는 존재의 소리를 듣고, 그들의 괴로움이 사라지기 전까지 열반에 들지 않고 고통받는 자들을 구하기로 약속했다. 그런 관세음보살을 간절한 마음으로 찾는 이가 어디 한둘일까? 이들 모두를 발견하고 구하는 관세음보살의 능력을 찬탄하며 사람들은 그에게 ‘천수천안(千手千眼)’이라는 수식어를 붙였다.

이 책 『관세음보살이여, 관세음보살이여』에서는 이렇게 관세음보살이 언제나 우리를 지켜주었음을 강조한다. 어느 하나의 형태로 고정된 것이 아니라, 그때그때 중생을 도울 수 있는 가장 적절한 모습으로 몸을 바꾸어 나타난다. 이렇게 수많은 형태로 등장하는 관세음보살의 화신을 ‘변화관음(變化觀音)’이라 부른다. 목숨이 경각에 달한 긴급한 순간에 나타나 구제해 주기도 하고, 법을 설해 삶의 고뇌를 벗고 성불할 수 있도록 극락세계로 이끌어 주기도 한다.

최근작 :<[큰글자책] 관세음보살이여, 관세음보살이여>,<관세음보살이여, 관세음보살이여>,<출가 정신의 전개> … 총 35종 (모두보기)
SNS :karuna33@dgu.edu
소개 :동국대학교에서 인도철학과 불교를 공부하였으며, 가르치고 있다. 일본의 대학 세 곳에서 세 차례 방문연구를 하였다. 그동안 펴낸 책에 대해서는 부록에 정리한 바와 같고, 논문은 「백화도량발원문의 이해에 대한 성찰 ―결락된 부분의 복원에 즈음하여―」을 비롯하여 110여 편을 발표하였다.
2017년 『나무아미타불』을 번역하면서, “신앙적으로나 학문적으로나 정토로 회향하겠다”고 마음먹었다. 정토불교를 알리고자 ‘편지’를 써서 이메일로 발송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