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신림점] 서가 단면도
(0)

소설가 박완서의 데뷔작 《나목》이 그래픽노블로 출간되었다. 김금숙 작가는 꼼꼼한 취재와 작품 탐구를 바탕으로 1950년대 서울 명동 거리와 미8군 PX, 계동 골목을 이미지로 재현했으며, 현대적 감각을 입힌 인물 캐릭터를 선보인다. 1970년 발표된 우리 문학의 숨은 걸작 《나목》을 새로운 세대의 독자들에게 환기하고, 전쟁의 이면을 예술가의 시각으로 보고자 하는 기획의도를 인정받아 만화영상진흥원 2019 다양성만화제작지원 사업에 선정되었다.

만화 《나목》은 김금숙 작가 특유의 회화적인 화풍을 그대로 이어간다. 일본군 성노예 피해자의 삶을 다룬 《풀》, 제주 4.3의 단면을 그린 《지슬》 등 전작의 맥을 이어 역사와 현실에 내몰린 인간의 내면이 흑백의 명징한 대비와 거침없는 붓질로 묘사된다. 최근 출판 만화에서 보기 드문 강렬한 그림체로, 작가의 독보적인 작품성이 유감없이 발휘되었다.

한편 김금숙 작가는 한국 현대 미술을 대표하는 박수근 화백의 보석 같은 작품을 만화 속에 재현하는 데도 심혈을 기울였다. 원작소설 《나목》의 영감이 된 <나무와 두 여인>을 비롯, <노상의 여인들> <모자母子> <귀로歸路> <아기 업은 소녀> 등 대표작의 부분 혹은 전체를 모작하여 만화 속 ‘박수근 갤러리’로 되살렸다. 박완서와 박수근 두 예술가의 만남이라는 현대사의 흥미로운 소재를 단순한 가십으로 다루지 않고 두 인물의 삶과 예술 세계에 보다 깊이 있게 접근한 의도가 돋보인다.

서문
프롤로그
1화 1951년
2화 옥희도
3화 풍경
4화 침팬지
5화 가족
6화 엇갈린 마음
7화 돈으로 살 수 있는 여자와 그렇지 않은 여자
8화 붉게 물든 은행잎
9화 나목
에필로그
작가의 말
부록

이 책을 추천한 다른 분들 : 
 - 한겨레 신문 2019년 12월 6일 문학 새책

수상 :2020년 하비상
최근작 :<풀>,<[큰글자도서] 시간이 지날수록 빛나는>,<내일은 또 다른 날> … 총 40종 (모두보기)
SNS ://www.instagram.com/keumsukgendrykim
소개 :
최근작 :<잊을 수 없는 밥 한 그릇>,<소설의 첫 만남 1~10 세트 - 전10권>,<카메라와 워커> … 총 427종 (모두보기)
소개 :

한겨레출판   
최근작 :<마르타의 일>,<[큰글자도서] 전쟁 이후의 세계>,<[큰글자도서] 이야기는 오래 산다>등 총 596종
대표분야 :한국사회비평/칼럼 1위 (브랜드 지수 325,151점), 2000년대 이후 한국소설 7위 (브랜드 지수 504,237점), 에세이 9위 (브랜드 지수 724,848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