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 최저가 : 7,200원 I 최고가 : 7,200원
  • 재고 : 1부 I 도서 위치 : C17 [위에서부터 2번째칸]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1)

거래보다 관계, 유행보다 기본, 현상보다 본질

책은 현재 유행하고 있는 화려한 마케팅 스킬과 기법, 성공사례가 아닌, 마케팅의 기본과 본질은 무엇인지, 관계의 출발은 어디에서 오는지에 대한 물음과 고민에서 시작한다. 마케팅 서적으로는 이례적인 이 출발은 '상업적' 혹은 '일회성'이라는 이미지를 떠올리기 쉬운 마케팅의 본질을 다시 생각하게 한다.

저자는 지속 가능하지 않은 비즈니스의 끝은 공허함뿐이라고, 지식과 사실은 지혜와 진실의 온도와 사뭇 달랐다고, 비즈니스의 본질은 지식과 테크닉이 아니라 성숙한 인격과 겸손한 태도에 있다고 말한다.

인문학과 마케팅 사이를 교묘히 줄타기 한다. 마케팅이라는 껍데기를 뒤집어썼지만, 그 출발은 사람이고, 고객은 재무제표에 쓰인 숫자이기 이전에 한 명의 인간이라 말한다. 단순한 기술과 테크닉이 아닌, 무언가를 더하고 포장하는 것이 아닌, 오히려 불필요한 포장을 벗겨내어 본질적인 가치를 심플하게 드러낼 수 있도록 하는 것, 관계를 형성하고 지속할 수 있도록 인간의 문제를 이해하고 해결하는 과정이 마케팅이라고 정의한다.


: 시장의 본질적인 특성이 무엇인지를 냉철하게 짚어내는 데 놀라지 않을 수 없었다.
: 어렵고 이해 안 가던 마케팅 용어들이 마법처럼 친근하고 다정하게 다가온다.
: '왜?'라는 질문을 스스로 던질 수 있게 하는 도서.
: 일반인들도 마케팅에 대해 인문학적으로 접근할 수 있도록 친절히 알려준다.
: 마케팅의 본질을 다시 생각하게 한다.

최근작 :<어나더레벨>,<브랜드가 되어 간다는 것>,<변하는 것과 변하지 않는 것> … 총 7종 (모두보기)
소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