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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종로점] 서가 단면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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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과학’ 분야를 개척해온 델라웨어대학교의 로베르타 골린코프 교수는 캐시 허시-파섹 브루킹스 연구소 선임연구원과 함께 미래 인재의 조건으로 21세기 역량, 즉 ‘6C 역량’을 제안한다. 바로 ‘협력(Collaboration)’, ‘의사소통(Communication)’, ‘콘텐츠(Content)’, ‘비판적 사고(Critical Thinking)’, ‘창조적 혁신(Creative Innovation)’, ‘자신감(Confidence)’이 그것이다.
4차 산업혁명으로 인한 급격한 사회의 변화는 미래에 대한 불확실성을 증폭시키고 이는 다시 현재 지식 중심의 교육에 대한 불안과 의문을 커지게 만들고 있다. 그러나 두 저자는 인공지능과 로봇이 주도하는 세상이 되더라도 “아이들이 6C 역량만 가지고 있다면 얼마든지 적응하고 충분한 경쟁력을 가질 수 있다”고 단언한다. 이 책은 유기적으로 연결된 6C를 각각 4단계의 과정으로 나누고, 아이들을 처음 단계에서 마지막 단계까지 이끌어줄 수 있는 구체적인 방법들을 알려준다. 또한 우리의 교육 시스템을 무엇에 중점을 두고 개혁해야 하는지, 학교에서는 아이의 어떤 능력을 계발시켜야 하는지, 가정에서는 어떻게 도와줘야 하는지 과학적·심리학적 증거를 기반으로 설명하고 있다. 들어가며_어떻게 잠재력을 키워줄 것인가
: 아이들에게 미래는 특별하지만 불확실한 도전들로 가득할 것이다. 아이들의 잠재력이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의 방법을 제시하는 두 발달심리학자의 주장에 귀를 기울여야 한다. 21세기에 교육의 방향을 찾지 못하는 교육자와 부모들에게 훌륭한 지침이 되는 책이다. : 이 책에서 아이들에게 필수적인 21세기 역량으로 제시하는 6C는 교육에서는 물론 비즈니스에도 적용된다. 아동심리학자들이 교육에 있어서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부분과 최고의 비즈니스 리더들이 요구하는 인재 역량이 일치한다는 사실은 중요한 시사점을 제공한다. 아이들이 미래에 꼭 필요한 능력을 키워줄 수 있는 내용으로 가득하다. : 이 책은 우리 아이들에게 필요한 핵심 역량에 대해 매우 설득력 있는 논지를 제시한다. 부모는 물론 바람직한 교육이 무엇인지 고민하는 사람이라면 그 누구라도 꼭 읽어야할 필독서다. : 《최고의 교육》은 최신의 국제적·과학적 연구를 토대로 오늘날 아이들에게 21세기가 요구하는 역량들을 키워줄 수 있는 방법을 알려준다. 부모들과 교육가들에게 매우 중요한 책이다. : 모든 부모, 교사 및 교육정책가의 필독서다. 아이들이 배우는 방법에 숨겨진 과학적 근거들을 보여주고 ‘아이들이 어떻게 잘 배울 수 있는가?’에 대한 고민에 도움을 준다. 이 책이 제시한 도전 과제를 극복해나가는 것은 우리 모두의 책임이다. 우리 아이들은 미래의 성공을 위한 핵심 역량을 구축할 풍부한 학습 환경이 필요하다. : 경험에서 우러나오는 지혜와 교육과학의 연구결과를 연결한 《최고의 교육》은 우리 아이들을 위한 창조적이고, 뛰어나고, 행복한 그리고 생산적인 미래를 육성할 새로운 방법을 제시한다. 아이들의 삶을 보살피는 사람이라면 누구에게라도 이 책을 추천한다. 이 책은 다음 세대를 육성하기 위해 우리 모두가 어떤 결정을 내려야 하는지에 대한 탁월한 조언을 제공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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