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0)

철학하는 아이 시리즈. 각기 다른 선율 두 개가 어우러져 하나의 음악을 만들어 내는 대위법처럼 이 책은 글에서 언급하지 않은 인물이나 사건을 그림에 담아내 독자를 색다른 매력의 그림책 세계로 초대한다. 글은 그저 시민의 정의와 권리 및 의무를 개념적으로 이야기하고 있지만, 그림의 서사는 버려진 섬이 놀이터, 즉 하나의 사회로 탄생하는 과정을 담아낸다.

이 책에는 어른이 단 한 사람도 등장하지 않는다. 그림 작가 숀 해리스는 우리 사회에서 ‘시민’이라는 단어가 어른들의 전유물인 양 쓰이는 사실을 안타깝게 여기며 어린이들에게 그것을 돌려주고 싶었다고 한다. 자신의 어린 시절 경험을 이 책 속에 고스란히 녹여내어 책을 보는 모든 이들에게 어린이도 시민의 한 사람임을, 충분히 그럴 자격과 능력이 있다는 것을 알리고 싶었다고 말한다.

: 반드시 읽어야 할 책
퍼블리셔스 위클리 (미국)
: 2018년 가장 주목할 만한 어린이책
: 나이에 상관없이 누구나 시민이 될 수 있다고 알려주는 책
워싱턴 포스트
: 시민은 태어나는 것이 아니라 만들어지는 것이다
이신애 (초등성평등연구회 소속 교사)
: 옳다고 생각하는 일, 마땅히 해야 하는 일, 새로운 세계의 문을 여는 일에 함께 한다면 당신은 시민입니다. 때로는 어떤 것을 하지 않는 것이 시민의 일이기도 합니다.
우리는 서로를 위해 시민이 될 수 있고, 서로를 통해 시민이 될 수 있습니다.

수상 :2024년 뉴베리상
최근작 :<눈과 보이지 않는>,<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집으로 가는 길>,<시민은 무엇을 할 수 있을까요?> … 총 417종 (모두보기)
소개 :
최근작 :<꽃을 보았니?> … 총 11종 (모두보기)
소개 :미국 캘리포니아의 하프 문 베이에 사는 일러스트레이터이자 대중음악가입니다. 2003년 자신의 밴드 앨범 재킷과 공연 포스터를 그리면서 일러스트를 시작했습니다. 데이브 에거스가 글을 쓰고 그가 그림을 그린 첫 그림책 『그녀의 오른발』은 여러 단체에서 좋은 그림책으로 상을 받았습니다. 이후 데이브 에거스, 콜린 멜로이, 맥 바넷 같은 그림책 작가들과 작업하고 있습니다. 직접 글을 쓰고 그린 책인 『꽃을 보았니?』로 칼데콧 아너상을 수상했습니다.
최근작 :<이토록 다정한 그림책>,<#젠더_시>,<#젠더_소설> … 총 91종 (모두보기)
소개 :좋은 어린이책을 읽고 소개하며 살고 있습니다. 서울예술대학교 문예학부에서 학생들과 함께 그림책, 아동청소년문학을 연구합니다. 평론집 《거짓말하는 어른》, 《어린이, 세 번째 사람》을 냈으며, 《그림책, 한국의 작가들》, 《이토록 어여쁜 그림책》, 《이토록 다정한 그림책》을 함께 썼습니다. 《나는 강물처럼 말해요》, 《도시에 물이 차올라요》, 《당신의 마음에 이름을 붙인다면》, 《생일》, 《할머니의 뜰에서》, 《우리 집에 놀러 와》, 《딱 너를 위한 책이야》를 비롯해 여러 작품을 우리말로 옮겼습니다.
최근작 :<[큰글씨책] 젠더와 미디어 경험 : 뉴스, 게임, 커뮤니티, 리터러시>,<젠더와 미디어 경험 : 뉴스, 게임, 커뮤니티, 리터러시>,<혐오, 교실에 들어오다> … 총 4종 (모두보기)
소개 :초등학교에서 주로 고학년 아이들을 가르치며 초등성평등연구회 소속 교사로 활동 중이다. 경인교육대학교에서 사회과교육을 공부하고 미디어리터러시 교육을 연구하고 있다. 저서로는 『혐오, 교실에 들어오다』(공저, 2019), 『학교에 페미니즘을』(공저, 2018)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