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수원점] 서가 단면도
(0)

내 머릿속 감춰진 미스터리를 낱낱이 파헤친 책이다. 일상에서 가끔 우리를 스쳐지나가는 질문들을 만난다. "복습을 잘할 수 있는 최선의 방법이 있을까요?" "인터넷을 사용하면 뇌 구조가 바뀌나요?" "같은 원피스 색깔을 다르게 지각하는 이유는 뭔가요?" 어떤 질문은 머릿속에서 잠깐 머물다 흔적도 없이 사라지기도 하고, 어떤 질문은 몇 날 며칠 답을 내놓으라며 멱살을 잡고 흔들기도 한다.

예시로 든 질문들은 일면 다 달라 보일 수 있지만 결국은 우리의 '뇌'로 설명할 수 있다. 이 책의 인터뷰어는 뇌 과학이라는 말에 급작스러운 두통을 느낄 우리를 대신해 조금은 엉뚱하고 가끔은 정곡을 찌르는 질문을 건넨다. 뇌 과학이나 신경 과학에 대해서 딱 우리만큼 문외한이기에 한 번쯤 생각해 봤지만 어디 가서 물어보지 못했던 내용들로 지적 호기심을 시원하게 해결해 나간다.

프랑스의 뇌 과학 전문가 로랑 코앙은 우리의 눈높이에 맞춰 미로 같은 머릿속을 잘 헤쳐 나갈 수 있도록 흥미롭고 다양한 사례들로 대화를 이끈다. 한 사람이 다른 사람에게 무의식적으로 정보를 전달해서 영향을 끼치는 '영리한 한스 효과'에서부터 환자가 자신의 장애를 인식하지 못하는 '질병 인식 불능증'까지 여태 몰랐던 뇌 과학의 세계에서 재치 넘치는 길잡이 로랑 코앙이 우리를 기다리고 있다.

최근작 :<나를 속이는 뇌, 뇌를 속이는 나> … 총 34종 (모두보기)
소개 :피티에-살페트리에르 병원의 신경학과 교수이며 프랑스의 유명한 뇌 과학 전문 연구 기관인 뇌·척추 연구소(ICM)의 연구원이다. 그가 쓴 책으로는 『인간온도계(L’Homme Thermomètre)』, 『침팬지는 왜 말을 하지 못할까(Pourquoi les chimpanzés ne parlent pas)』, 『여학생이 수학을 잘하는 이유(Pourquoi les filles sont si bonnes en mathes)』가 있으며 모두 독자들의 큰 호응을 불러일으켰다.
최근작 : … 총 65종 (모두보기)
소개 :서강대학교와 동대학원에서 불어불문학을 전공했으며 미국 메릴랜드 주립대학교에서 영어교육(TESOL) 석사과정을 이수했다. 옮긴 책으로는 『사랑의 욕구』, 『나를 속이는 뇌, 뇌를 속이는 나』, 『인종차별의 역사』, 『산을 옮긴 아이』, 『이건 또 뭐지?』 등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