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
[종로점] 서가 단면도
|
교육과 만난 보드게임북 시리즈 3권. 알고리즘 게임, 순위 게임, 주장과 근거 게임, 언플러그드 & 코딩 게임 등 4가지 보드게임을 통해서 자료 수집, 자료 분석, 자료 표현, 문제 분해, 추상화, 알고리즘 및 자동화를 체험하며 컴퓨터 같은 디지털 기기가 없어도 집과 학교에서 간단히 컴퓨팅 사고력을 기르는 방법을 소개하는 책이다.
컴퓨터 학원에 가지 않아도, 각종 코딩 프로그램을 사용하지 않아도, 디지털 기기가 없어도 집과 학교에서 알고리즘과 코딩의 기본 원리를 이해하고 보드게임을 통해 컴퓨팅 사고력을 키울 수 있도록 구성하였다. : 전 세계적으로 인공지능 교육 열풍이 불고 있다. 인공지능 시대의 주역으로 살아갈 미래 세대들에게 인공지능과의 경쟁을 넘어서 인공지능과의 협업 역량을 계발시켜주자는 것이다. 이러한 추세에 따라 다양한 교재들이 출간되고 있는 것도 사실이다. 그러나 우리가 간과하고 있는 것이 있다. 인공지능 시대를 넘어 그 이상의 시대가 오더라도 미래 세대들이 갖추어야 할 핵심은 ‘사고력’이고, 전문가들은 그것을 ‘컴퓨팅 사고력’이라고 한다. 이러한 측면에서 이 책의 출간은 교육현장에서 활동하고 있는 전문가 입장에서 매우 기대된다.
|